[마켓포커스]TODAY 핵심전략-시장 상황 점검

입력 2015-08-28 17:03  



[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출연 : 강준혁 K&J 스탁 매니지먼트 대표

시장 상황 점검
거래소 시장과 코스닥시장이 강세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요즘 가장 큰 문제가 중국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러한 부분이 향후에도 이어질 수 있는 지에 대한 부분을 체크해야 한다. 시장에서는 현재 시장의 상승을 기술적인 반등인지 혹은 추세의 복귀인지가 야기되고 있다. 아직까지 외국인이 강한 매수를 나타내고 있지 않다. 반면 긍정적인 측면은 원화가 약세흐름이 나타나면 장기적으로 국내 수출기업에 긍정적으로 볼 수 있지만 단기적으로 보면 원화약세 외국인은 환차손의 가능성이 높아 자금이탈 현상이 많았다. 최근 원화가 강세흐름을 나타내고 있는데 지금 이상의 슈팅이 발생하기보다 원화가 단기적으로 강세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상황을 가정해보면 외국인은 국내시장에서 환차익의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진입을 했다고 판단할 수 있다. 오늘은 외국인 매수가 강한 유입은 없지만 기대해 볼 수 있다. 위안화는 정부가 고시했었지만 최근 위안화 고시가 바뀌었다. 종가를 기준으로 수급, 변동성, 각종 뉴스들을 체크해 시장에 맞게 위안화를 평가절하할 수 있어 시장이 흔들렸다. 최근 중국시장의 반등이 나타난 은행, 증권, 보험 같은 금융종목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다. 그 외 종목은 교통 설비, 인프라 건설 등 중국에서 시행하고 있는 투자부분에 대한 종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위안화 평가절하 부분에 대한 심리적 타격과 불안감은 마무리 국면에 진입했다고 판단된다. 현재 시점에서 외국인의 순매도가 순매수로 전환될 가능성에 기대해볼 수 있다. 외국인이 아직까지 거래시장에서 매도폭을 확대하고 있지만 시간대비 흐름을 보면 매도세가 줄어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주부터 외국인의 순매수에 기대해볼 수 있는 시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심특징주 전략(SK하이닉스)
오늘 오전부터 특징주로 언급되고 있는 종목이 SK하이닉스이다. SK하이닉스는 오늘 4.3%의 강세움직임을 나타냈다. HMC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의 밸류에이션 매력은 높지만 현재 반도체 수요가 둔화되고 있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어 목표가를 하향조정 했다. 메리츠종금은 SK하이닉스의 내년 영업이익이 6조 원 수준으로 사상최대의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시장은 메리츠종금의 의견에 동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투자자는 위의 두 군데 리포트를 참고하는 것보다 디램(DRAM)의 반도체 현물가격인 인덱스에 주목하는 것을 제안한다. 반도체 현물가격은 고정거래가격을 선행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현물가격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SK하이닉스의 DXI가 하락하지 않는 한 상승가능성에 비중을 두고 SK하이닉스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을 제안한다.

시장 이슈
핀테크가 가시화 될 가능성이 있다. 삼성페이가 출시 5일만에 신용카드가 8만 장 이상 등록되었다. 삼성페이가 시장에 완전하게 착륙할 수 있는 요인이 형성되고 있다고 판단된다. 삼성페이는 마그네틱 카드를 지문인식 보안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보유하고 있어 등록수가 확대될 것이라고 시장은 언급했다. 특히 삼성페이는 삼성 스마트폰의 신제품을 위주로 사용가능한데 향후 신제품의 지속적 출시주기와 맞물려 향후 큰 폭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의 회원이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한번 사용 후 재사용률도 50%가 넘고 있다. 이로 인해 핀테크 시장에서 실적을 낼 수 있는 종목이 출현하고 있다. 스마트폰만으로 결제되는 것이 문화의 변화구로 볼 수 있기 때문에 NHN엔터테인먼트, 삼성페이, 더 나아가 다음카카오에도 주주목할 것 제안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마켓포커스, 평일 오전 10시~12시 LIVE

한국경제TV  방송제작부  김은성  PD

 es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