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 시황] IT주 반등 · 신라젠 임상시험 결과는?

입력 2018-02-23 15:07  


IT주, 외국인 매수에 강세
삼성전자, 5거래일만에 상승 전환

오늘 코스피지수가 1%대 가까운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처럼 IT주가 반등에 나서주면서 지수 상승을 이끄는 모습입니다. 지난 4거래일 연속 팔자세를 보였던 외국인이 오늘 매수세로 전환했습니다. 메릴린치 등 외국계 창구에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IT주가 오르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하루 만에 반등에 나서주고 있고, 특히 그동안 조정을 받았던 삼성전자가 5거래일 만에 상승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조선주, 신규 수주 소식 · 업황 개선 기대
조선주가 흐름이 좋습니다. 국제유가 상승과 잇따른 신규 수주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조선주 전반적인 업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은 수주 증대로 경영 정상화가 기대되고 있고, 3월 중에 관리종목 해제 기대감도 부각되며서 주가가 3거래일 연속 상승랠리 이어갑니다.
백산, 의류소재 신사업 진출 기대감
한화케미칼, 저평가 매력 · 실적 개선 기대

화학 업종 가운데서도 상승하는 종목이 눈에 띄는 시장입니다. 먼저 올해 의류 소재 신사업 진출을 앞둔 백산이 강세를 기록 중입니다. 의류 소재 제작 진출로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는 증권사의 긍정적인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화케미칼도 저평가 매력에 주가가 하루 만에 상승세로 전환했습니다. 한화케미칼은 화학 시황 개선에 힘입어 사상 처음으로 세전 이익 1조 원을 돌파했었죠? 올해 역시 주력제품을 비롯해 전반적인 사업부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과 함께 4%대 상승하고 있습니다.
휠라코리아, 4Q 흑자전환 · 액면분할 소식
신세계, 3거래일 연속 강세

유통업 중 휠라코리아가 강한 움직임 기록 중입니다.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4분기 호실적을 기록했고, 주식 액면분할을 결정했다는 소식까지 호재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장 초반부터 오름폭을 지속 중입니다. 주가가 장중에는 52주 신고가까지 기록하면서 현재는 6%대 오르고 있습니다.
신라젠, 펙사백 임상실험 결과 소식
개별주로 신라젠 확인해보시죠. 큰 변동성을 보여주는 신라젠이, 오늘은 긍정적인 소식과 함께 강세를 기록 중입니다. 신라젠이 신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종양이 완전히 소멸된 환자가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러한 성공적인 임상시험 결과에 힘입어 5%대 오르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 4분기 실적 부진에 하락
반면 덕산네오룩스는 부진한 실적 발표와 함께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시장 기대치를 밑돈 부진한 실적이 주가에 악재로 작용하면서 9% 가까이 밀리고 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