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탑픽]바이오 관련주, 쌍끌이 매수에 일제히 강세

입력 2018-03-16 15:03  


실시간으로 외국인과 기관이 어떤 종목을 매수하고있는지 확인해보자.
수급우수에는 주가를 고려했을 때 강한 수급이 들어오는 종목이 올라온다. 코스피 시장에서 오늘 면세점 관련주들에 수급이 몰리고있다. 신세계의 경우 면세점 매출 확대 기대감에 외국인이 매수하고, 기관도 매수로 자리를 잡아가면서 상승세를 그려내고있다. 여기에 롯데쇼핑은 대규모 교환사체 발행소식까지 전해지면서 수급우수에 올라왔다.
두산중공업이 2%대 반등에 나서고있다. 필리핀 발전설비 계약 해지 소식에 어제 하락했지만 외국인이 매수를 연일 이어가면서 오늘도 수급 성향을 지켜내고있다. 하지만 기관은 오늘로 5거래일째 매도중이다.
LNG선 시장이 살아닐 것이라는 기대감이 최근 조선주들을 움직이고있다. 현대미포조선도 2% 강세 기록중이다. 외국인이 21억원 넘게 매수하고 있다.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등 오늘 현대차그룹이 강세다. 주총을 앞두고 현대차그룹 내 세대교체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고있다. 두 종목 모두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들어오고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오늘도 바이오주에 수급이 몰리고 있다. 줄기세포 관련주들이 견조한 흐름을 가져가면서 차바이오텍, 네이처셀 등에 기관의 수급이 들어가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차바이오텍은 4%, 네이처셀은 10%까지 상승폭을 키우고있다.
JW신약은 췌장암 진단키트를 만든다는 소식에 주가가 탄력을 받고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특징적이다.
이외에도 텔콘, 엔지켐생명과학, 앱클론, 메디포스트까지 바이오주들의 강세가 이어지고있다.
유비케어는 헬스케어 관련주가 상승하면서 어제 장대 양봉을 그렸다. 오늘 보합권인 가운데 하루만에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로 돌아섰다.
제노포커스, 효소 활용 신약 사업 진출
제넥신, 빈혈치료제 시장 임상 3상 승인 소식에 상승세
수급탑픽은 주가와, 상승세, 수급강도를 고려했을 때 집중해보면 좋을만한 종목이 선정된다.
코스피시장에서는 현대차그룹주인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가 면세점 관련주인 신세계가 선정이 되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선정된 6종목 모두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주다. 차바이오텍, 네이처셀, CMG제약, 미래컴퍼니, JW신약, 메디포스트가 선정되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