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어닝시즌 도래…눈여겨봐야 할 실적 개선 기대주는?

입력 2014-04-13 11:10  

[ 정혁현 기자 ] 1분기 어닝시즌이 도래했다. 13일 증권사들도 시장 분위기를 반영해 실적 개선 기대주를 주간 추천종목에 대거 포함시켰다.

우리투자증권뷰웍스서원인텍을 주간 추천종목으로 제시했다. 이주호 연구원은 뷰웍스에 대해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인 'Carestream'에 납품을 시작한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한데 이어 올 1분기에도 국제 품질 인정을 받은 엑스레이 제품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며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3%, 72.2% 증가한 172억원, 31억원에 이를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이어 "서원인텍은 삼성전자 스마트기기 키패드 및 부자재 주력 생산업체로 최근 스마트폰에 방수·방진 기능이 확대되는 추세여서 올해부터 방수·방진부자재 등 신규사업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보다 39.5%, 47% 증가한 4995억원, 491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KDB대우증권은 실적 개선 기대주로 LG상사를 꼽았다. 이 증권사는 "LG상사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269억원, 228억원으로 당초 기대치(매출액 2조 9989억원, 영업이익 156억원)를 넘어설 것"이라며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등 정보기술(IT) 수출이 예상보다 활발해 상사부문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증권사는 파트론에 대한 기대도 드러냈다. KDB대우증권은 파트론에 대해 "올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한 2543억원, 영업이익은 8.5% 감소한 274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스마트폰 시장 상황이 어렵다는 것을 고려하면 양호한 실적으로 올 2분기 갤럭시S5 출시 효과가 본격화될 전망이라는 점에서 실적 개선 기대가 크다"고 내다봤다. KDB대우증권은 파트론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각각 13.1%, 17.5% 증가한 2876억원, 322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실적 개선 기대주로 삼성중공업, SK하이닉스를 제시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삼성중공업의 분기 실적은 안정적인 이익률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추가 FLNG(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수주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SK하이닉스에 대해서는 "중국 공장 화재 사고는 빠르게 정상화됐고, D램 가격의 하락폭 둔화, 제한적인 반도체 공급 등으로 올 1분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증권팜스토리송원산업을 추천했다. 이 증권사는 "팜스토리는 옥수수 가격 하락에 따른 원가율 하락 효과가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며 "돼지고기 수요 증가에 따른 영업환경 개선, 원화강세로 인한 원가부담 완화 효과, 자회사 서울사료의 원재료 가격 하락, 마니커의 육계 가격 회복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고 있는 송원산업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것을 권했다. 삼성증권은 "송원산업은 플라스틱 첨가제인 산화방지제 시장의 글로벌 2위 업체로 2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며 "유럽 수요 증가에 따른 판가 회복, 미국 신규설비 가동에 따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올해 예상 순이익은 313억원으로 주가순자산비율(PBR) 0.8배, 주가수익비율(PER) 8.0배로 가격 메리트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