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3번째 구글캠퍼스 서울은 어떤 곳?··대치동 사무실 연 50만원에?

입력 2014-08-27 17:10   수정 2014-08-27 17:16



`구글캠퍼스 서울` 구글이 내년 초 서울에 설립하기로 한 `캠퍼스 서울`은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을 지원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공간이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오토웨이타워에 약 2천㎡ 규모로 설립되는 `캠퍼스 서울`은 아시아 지역으로는 최초, 세계에서는 영국 런던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이어 3번째다.

구글 캠퍼스에서는 작업공간, 통신망, 카페 등 물리적 공간과 함께 구글 전문가 멘토링, 투자자 연결, 기업설명회(IR),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자유롭게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른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벤처 인큐베이터나 엔젤 투자자와는 달리 창업 기업에 대한 지분 요구를 하지 않는다. 런던 캠퍼스의 경우 고정 데스크를 사용하려면 한화로 월 50만원, 필요할 때마다 데스크를 쓰려면 연 65만원 정도만 내면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2012년 3월 런던 테크시티에 설립된 구글 캠퍼스 런던은 지하 1층∼지상 6층의 건물에 3개 팀이 3개월간 입주할 수 있는 엑셀러레이팅 공간, 협업공간, 140석 규모의 세미나 공간, 카페 및 이벤트 공간 등이 꾸며져 있다.

시드캠프와 스타트업 위켄드 유럽 등 파트너사가 참여해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과 투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주 온라인 마케팅 등 각 분야의 구글 전문가가 조언을 하고, 에릭 슈미트·지미 웨일스 등 인터넷 업계의 유명인사를 초청해 강의를 하는 등 `캠퍼스 에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녀를 둔 창업가 35개 팀을 대상으로 워크숍과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부모를 위한 캠퍼스`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캠퍼스 런던`은 지난해 현재 등록 회원이 61개국 2만2천여명에 달한다. 지난해 1년간 2천개의 스타트업이 활용했으며, 1천회 이상 멘토링과 1천103회의 관련 이벤트에는 모두 7만여명이 참여했다. 이런 활동을 통해 576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274개 스타트업이 3천400만 파운드(약 57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구글캠퍼스 서울`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구글캠퍼스 서울` 기대된다" "`구글캠퍼스 서울` 한국에 주목하는 이유가 뭐지?" "`구글캠퍼스 서울` 일년에 50만원이면 사무실?" 등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