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1인당 스타벅스 매장수, 일본보다 2배 많아

입력 2017-03-30 11:05  



우리나라의 1인당 스타벅스 매장 수가 일본보다 2배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국내 스타벅스 매장 수는 1천8개로, 한국 인구를 5천50만명(2016년 7월 유엔 인구통계 기준)으로 놓고 봤을 때 1인당 0.00002개꼴이었다.
일본은 인구가 한국보다 2배 이상 많은 1억2천600만명이지만 스타벅스 매장 수는 1천140개여서 1인당 0.000009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인구 11만명 당 1개꼴로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 셈이어서 한국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1인당 스타벅스 매장이 가장 많은 나라는 캐나다였다.
인구가 3천628만명인 캐나다에는 1천35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어 3만5천명 당 1개꼴로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0.00003개꼴이다.
특히 스타벅스가 한국보다 3년 일찍 진출한 일본보다 한국에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주 고객층인 2030 세대 여성들의 브랜드 충성도가 워낙 높은 데다 국내 커피시장이 인스턴트 커피에서 원두커피 중심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시장을 선점한 것이 배경으로 꼽힌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