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이여 도전하라”‥삼성 ‘플레이 더 챌린지’ 개막

입력 2015-05-29 12:49  

<앵커>

삼성그룹이 우리 사회에 도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즐거운 도전 문화 조성을 위해 나섰습니다.

열정락서의 후속 캠페인 `플레이 더 챌린지`를 열고, 다양한 계층의 도전스토리를 전했습니다.

그 현장을 신선미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어떤 도전이든 다 처음은 어렵다. 하지만 시작해보면 용기가 생긴다“ (피겨여왕 김연아)


“‘도전’보다는 ‘플레이’에 초점을 맞춰라. 즐기는 자가 성공한다”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


`플레이 더 챌린지`는 도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삼성이 새롭게 시작한 캠페인입니다.


‘열정락(樂)서’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열정’에서 한 단 계 더 나아가 ‘도전’을 새로운 키워드로 제시했습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은 갤럭시S6가 탄생하기까지 삼성의 도전을 소개해 관객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인터뷰]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

"우리는 단순해지기로 마음먹고 가장 아름답고 파워풀하며 편리한 스마트폰을 만들어보자는 도전을 시작한 것입니다"



특히 익숙했던 모든 것과 결별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첫 걸음은 결코 쉽지 않았다고 회고했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스마트폰을 파악하기 위해 8천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 분석.


금속과 유리를 조합하기 위해 신소재 알루미늄과 고강도 유리를 채택하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위해 800도 열 성형 공법으로 곡면을 구현했습니다.


소비자들의 지불 습관을 바꿔야하는 삼성페이 서비스와 패션쇼 컨셉의 마케팅도 삼성에겐 큰 도전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무대에 오른 김연아는 “비인기 종목이던 피겨를 시작한 자체가 나에겐 도전의 시작이었다”며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잦은 부상으로 연습이나 경기에 임할 수 없어 좌절했던 일화와 연습 자체가 너무 힘들어 늘 슬럼프였던 선수시절을 소개했습니다.


하지만 “도전하다 보면 언젠가는 보람 있는 결과가 나온다”며, “중요한 것은 실패해도 다시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나아가는 마음자세"라고 조언했습니다.


[인터뷰] 손홍범 / 21살 단국대 학생


"원래부터 좋은 자리에 계신 분들이 한계에 도전해보라고 한 것이 아니라 아래부터 차근차근 올라오신 분들이 하신 말씀이라 신뢰가 가고 저도 한계에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뷰] 임혜은 / 22살 성신여대 학생

“도전에 대해 딱히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다른 사람들의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도전이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장충체육관을 가득 메운 5천여 명의 관객들은 명사의 이야기에 뜨겁게 호흡하며 도전의지를 불태웠습니다.


한국경제 TV 신선미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