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 中 19차 당대회 오늘 개막...시진핑 체제 강화

입력 2017-10-18 06:29  



5. 자전거를 자유롭게 공유해서 탈 수 있는 `스마트 자전거` 시장을 놓고 미국과 중국 기업 사이의 경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자전거 공유 서비스 업체인 `오포`와 `모바이크`, 그리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라임바이크`가 대거 투자를 받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4. 일본 소프트뱅크가 이번 주 안으로 `우버`의 지분을 대거 인수할 계획이라고, 우버 이사회 멤버인 아리아나 허핑턴 미국 허핑턴포스트 창업자가 밝혔습니다.

3.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내 부호 순위가 156위에서 248위로 급락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순 자산 규모는 우리 돈으로 약 3조 5000억원으로 집계되는데요, 최근 부동산 시세가 떨어지면서 자산이 감소했다는 평가입니다.

2. 중국 전자업체 화웨이가 올해 애플을 넘어 세계 스마트폰 시장 2위 자리를 굳힐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전문가들은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AI칩을 바탕으로 모바일 반도체 시장에서 삼성의 독주를 막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1. 오펜하이머 자산운용의 수석 투자 전력가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너무도 많은 투자자가 현시점의 시장 위험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더불어 이런 상황에서 옐런 의장이 연임되지 못하면 미국 증시가 크게 흔들릴 수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5. 트럼프 대통령이 마약성 진통제인 `오피오이드` 중독에 대해 다음 주쯤 공식적으로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4. 북한의 대미 협상 담당자인 최선희 외무성 북아메리카국장이 러시아 모스크바에 도착했습니다. 19일부터 열리는 `국제 핵 비확산회의`에 참석하기 위함인데요, 러시아 역할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약 20일 만에 또다시 모스크바를 찾은 최 국장의 행보에 국제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3. 뉴욕증시에서 다우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2만 3000선의 고지를 넘어섰습니다. 다우지수 구성 종목인 유나이티드헬스케어그룹이 실적 호조로 5%대 급등세를 보인 것이 지수 상승에 도움이 됐습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차기 의장 후보를 최종 5명으로 확정했다는 소식입니다.
백악관 자료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아시아 순방을 떠나는 11월 3일 전에 연준 의장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1. 제 19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회의가 오늘 개회합니다. 외신들도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의 빈자리를 누가 차지하게 될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블룸버그 통신은 시진핑이 중국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기려 한다는 메인 기사를 통해, 시진핑 주석이 마오쩌둥과 덩샤오핑에 이어 중국의 가장 강력한 세 통치자 중 한 명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국경제TV    전세원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