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프로농구 선수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살해·사체은닉·암매장 혐의

입력 2014-07-21 17:16  



전 프로농구 선수 정산헌 징역 20년 확정

대법원 정상헌씨에 대해 사체은닉, 살해 혐의로 징역 20년 선고


21일 대법원 2부(주심 신영철 대법관)는 살인과 사체은닉 혐의로 기소된 정상헌(32)씨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정상헌은 지난해 6월 26일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처가에서 아내의 쌍둥이 언니 최모 씨(32)를 말다툼 끝에 목 졸라 살해했다. 정상헌은 이에 그치지 않고 대담하게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담아 이틀 동안 자신의 승용차에 싣고 다니다 집 근처 야산에 암매장하기도 했다.


정상헌씨는 결혼 후 전세자금을 마련하지 못해 처형으로부터 무시를 당해 불만이 쌓인 상황에서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정씨는"아내가 최씨를 살해해달라고 부탁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해 정씨의 아내가 거짓말탐지기 조사까지 받기도 했다.


재판부는 "정씨가 처형의 벤츠 승용차를 가로챌 목적으로 살인을 저질렀다는 강도살인 혐의에 대해 범죄가 증명되지 않아 무죄로 보고, 살인 혐의를 유죄로 인정한 원심의 판단은 정당하다"고 판시했다. 재판부는 "숨진 처형과의 관계, 범행동기 등을 볼 때 피고인에 대한 원심 형은 정당하다"고 설명했다. 정상헌은 1심에서 징역 25년형을 선고 받았으나 2심에서는 징역 20년형으로 감형됐다. 이어 "피해자와의 관계, 범행 동기, 범행 후의 정황 등 여러 사정에 비춰볼 때, 피고인에 대한 징역 20년형은 무겁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상헌은 한때 `농구천재`로 불렸던 최고 유망주였다. 서울 경복고 재학 시절 휘문고 방성윤(32)과 함께 고교랭킹 1~2위를 다퉜다.
고교 졸업 후 고려대에 진학했지만, 엄격한 단체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수차례 무단이탈을 반복하다 3학년 때 중퇴했다. 이후 2005년 KBL 드래프트에 참가했고 1라운드 8순위로 대구 오리온스(현 고양 오리온스)에 지명을 받았다.


이듬해 울산 모비스에 입단했지만 2009년 상무 제대 후 다시 임의탈퇴됐다. 각 팀들의 기대는 실망으로 돌아왔다. 결국 정상헌은 2006-2007시즌 16경기에서 경기당 1.1점 0.5리바운드 0.1어시스트라는 초라한 기록만 남긴 채 프로 무대에서 자취를 감췄다. 은퇴 후 정상헌은 아내와 처가가 있는 화성에서 머물며 폐차 관련 일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진짜 사람이 저렇게까지 바닥으로 갈수도 있구나"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진짜 세상 살기 무섭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같은 농구선수 입장에서 치욕"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저정도면 무기징역감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YTN)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