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안경 벌써 발견?··유병언 사진 미스테리 갈수록 '증폭'

입력 2014-07-24 14:11   수정 2014-07-24 14:54




`유병언 안경 사진 미스테리`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변사체 사진을 놓고 풀리지 않는 의혹들이 쏟아지고 있다.

검찰과 경찰이 아직까지 이런 의혹들에 대한 뚜렷한 증거들을 내놓지 않으면서 의문은 더욱 커지고 있다.

24일 현재 인터넷과 카카오톡 등 SNS 상에는 지난달 12일 발견된 유병언 씨의 변사체 사진이 각종 의혹들과 함께 빠르게 번지고 있다.

유포된 사진은 유 씨의 시신이 발견됐을 당시 찍힌 것으로, 수풀 속에 누워있는 부패한 시신의 모습이 그대로 담겨져 있다.

수사 증거로 쓰였던 비교적 자세한 사진이 공개되면서, 이를 둘러싼 각종 의혹들이 쏟아지고 있다.

가장 큰 의혹은 유병언 전 회장이 그 곳에서 사망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 이유로 유병언 전 회장의 시신을 둘러싼 수풀의 모양새가 이상하다는 점과 시신의 누워있는 모양을 들 수 있다.

시체가 80% 이상 백골화될 정도로 충분한 시간이 지났지만, 사진 속 시신 주변의 풀들은 바로 얼마전 꺾여진 듯이 깔끔하다.

또 시신이 지나치게 다리를 쭉 뻗고 누워있다는 것을 두고 일각에서는 시신을 옮긴 흔적이 아니냐는 주장을 하고 있다..

이윤성 서울대 법의학교실 교수는 한 매체에 출연해 "대개는 약간 구부리는데 양다리가 아주 쭉 뻗어 있다. 일부러 갖다 시체를 옮기느라고 발을 잡아서 생긴 거 같은 또는 그 자리에 사망했더라도 누군가가 이렇게 좀 손을 댄 것 같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시신이 알려진 유병언 전 회장의 키보다 상당히 크다는 점과 풀어헤쳐진 상의와 지퍼가 내려간 채 골반 정도까지 내려간 바지와 벗겨져 있는 운동화도 의혹의 중심에 있다.



한편 이성한 경찰청장은 24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확인된 변사체 주변에서 안경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청장은 이날 국회 안전행정위 전체회의에서 "방금 전 그 변사자를 발견한 주변에서 안경을 한 점 수거했다"면서 "그 안경의 소유자에 대해서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병언 안경 발견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유병언 안경 발견 , 뭔가 시신이 어색한건 사실이야" "유병언 안경 발견 , 정말 누가 가져다놓은 것 처럼 깔끔한게 수상" "유병언 안경 발견 , 옷하고 신발은 자연스럽게 벗겨질수 가 있나?"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 =트위터/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