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변사체 발견, 고무통 안 충격의 시신들…'부패 심각' DNA 감식 중

입력 2014-07-31 15:13  



경기도 포천시의 한 빌라 내 고무통 안에서 부패한 남자 시신 2구가 발견돼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 포천경찰서는 31일 "빌라 고무통에서 남성 시신 2구와 영양 실조에 걸린 8살 남자 어린이를 발견했다"면서 "시신의 신원을 확인하는 것과 함께 집주인을 용의자로 보고 추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9일 밤 9시 40분께 포천의 한 빌라에서 고무통에 들어있는 신원미상의 남성 2명의 사체를 발견한 가운데 남자시신 2구에 대한 부검과 유전자(DNA) 분석이 31일 실시된다.


발견된 시신들은 소재가 확인되지 않고 있는 집주인 이모(50·여)씨의 남편(51)과 큰아들(25)로 추정됐으나 큰아들은 현재 경남 마산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 29일 오후 사라진 집주인 이모씨를 용의자로 보고 이 씨의 신병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는 동시에 큰아들 박모 씨를 상대로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시신이 얼굴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부패가 진행돼 신원 확인을 위해서는 DNA 분석을 해야하며, 분석에는 적어도 닷새 정도 걸릴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시신 얼굴에 랩이 씌워져 있었던 점과 시신 1구의 목에 스카프가 감겨 있었던 점 등을 토대로 이들이 살해된 뒤 버려졌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으며 시신 2구의 부패 정도가 달라 시간을 두고 살해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모씨는 29일까지 자신이 일하던 제과회사에서 근무를 마치고 동료의 차를 타고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찰은 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추정되는 이씨를 쫓기 위해 통신수사 영장을 신청한 상태다.


뿐만 아니라 같은 날 고무통이 있던 작은 방 건너편인 안방에서는 텔레비전을 켜놓은 채 울고 있는 이모씨의 작은 아들(8)이 발견됐다. 영양실조가 의심될 정도로 깡마른 작은 아들은 현재 아동보호기관에 맡겨져 치료와 보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천 변사체 발견에 네티즌들은 "포천 변사체, 유병언 변사체에 이어 또 변사체 발견이네", "포천 변사체, 이번에도 대충 수사할려나", "포천 변사체, 7월에만 대체 몇건이 터지는 거야", "포천 변사체, 범인 꼭 찾아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채널A 방송 캡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