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가방 추가 발견' 몽블랑 만년필 30개 왜?··나머지 가방은 어디?

입력 2014-09-01 17:07  




`유병언 가방 추가 발견` 숨진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도피를 위해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 가방이 추가로 발견됐다.

현재까지 검찰이 확보한 유 전 회장의 가방이 총 10개며, 가방 안에서는 권총, 현금, 만년필을 포함한 개인용품 등 다양한 물건이 발견됐다.

오늘(1일) 검찰은, 유 전 회장이 도피 전 준비한 것으로 추정되는 여행용 가방 3개를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 가방들을 경기도 안성에 사는 한 구원파 신도의 자택에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가방들은 유 전 회장을 도운 신모(일명 신엄마)씨가 구원파 신도에게 맡긴 것으로 알려졌다.

발견된 가방 중 1개는 여행 가방이며 2개는 크기가 더 큰 이민용 가방이다.

여행용 가방에는 몽블랑 제품인 만년필 30개 세트가 있었으며 이민용 가방에는 산삼 등 기념품이 담겨 있었다.

특히 이민용 가방 중 1개에서는 `1`이라고 쓰인 띠지가 발견됐다. 검찰은 애초 가방에 붙어 있던 띠지를 누군가 떼 가방에 넣은 것으로 추정했다.

앞서 검찰은 유 전 회장의 도피에 활용됐을 가능성이 큰 가방 7개를 확보했다.

가장 먼저 발견된 가방 2개는 지난 6월 전남 순천에서 확보한 것으로, 각각 4, 5가 적힌 띠지가 붙어 있었다. 이들 가방에는 현금 약 10억원이 들어 있었다.

지난달에는 유 전 회장의 도피를 도운 것으로 보이는 김모(일명 김엄마)씨의 친척 자택에서 각각 2, 3, 6, 7, 8이 적힌 가방 5개가 발견됐다.

2번과 6번 가방에서는 현금 약 15억원이 발견됐으며 3번과 8번 가방에서는 이슬람 칼, 기념주화 등 개인 소지품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당시 발견된 7번 가방에서 사격선수용 공기권총 1정을 포함한 권총 5정이 발견됐다. 권총 2정은 가스총이며 나머지 2종은 옛날식 권총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병언 가방 추가 발견` 소식에 네티즌들은 "`유병언 가방 추가 발견` 대단한데" "`유병언 가방 추가 발견` 언제 다 발견하지?" "`유병언 가방 추가 발견` 많이도 싸가지고 갔네" "`유병언 가방 추가 발견` 뭔가 단서가 있나?" 등 반응을 보였다.(싸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