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가지는?…'별그대' 인기에 '신라면'까지

입력 2014-10-23 13:3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을 조사한 결과 신라면과 설화수, MCM의 제품 및 제품브랜드와 롯데면세점, 제주특별자치도 등이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人民網)과 함께 7월 20일부터 지난 9월 30일까지 중국인 1만 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를 비롯해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광동제약의 비타500, LG생활건강의 죽염 치약, 오리온의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 하이트진로의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한국의 명품`으로 이름을 함께 올렸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를 포함해서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의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의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한국의 명품`으로 선정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포함해 가수 EXO, 제주특별자치도,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꼽혀 인기를 끌었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소비자가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 내 유명 브랜드만 선호하지는 않는다는 조사결과를 함께 발표했다.


또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은 중국 소비자에게도 인기가 높으며 한류의 인기가 반드시 상품 매출로 연결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소식에 누리꾼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가지나 뽑았어? 조사한 것도 대단",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신라면과 별그대 인기가 대단하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치맥은 없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한경 DB /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포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