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유명 브랜드만 찾지 않는 "실속있는 중국인"

입력 2014-10-23 16:10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에는 신라면, 설화수, MCM, 롯데면세점, 제주특별자치도, 초코파이, 엑소 등이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7월 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을 뽑았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을 꼽았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올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엑소(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 항공사 대한항공 등 총 14종이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인은 황금색과 메탈장식을 바탕으로 한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내 유명 브랜드만 추종하지는 않는다. 또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이 여전히 인기 있으며 한류의 인기가 상품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에 누리꾼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중국인이 사주면 많이 팔릴 듯 한데 왜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일본인들도 한국제품 많이 사라"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면세점 가봐라 중국인들 득실득실거린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우리나라 사람은 어디가서 돈 쓰나?"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한류 계속 이어지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오리온, 농심 홈페이지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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