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단봉 사건, 경찰 전격수사 착수.."구속수사도 검토"

입력 2014-12-22 10:13  

삼단봉 사건, 경찰 전격수사 착수.."구속수사도 검토"


삼단봉 사건

고속도로 터널 안에서 차로를 양보 하지 않는다며 상대방 차량을 막아선 후 삼단봉으로 차량을 부수고 도망갔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지난 18일 한 자동차 커뮤니티에 `가진 자의 횡포(고속도로 터널 안)`라는 제목으로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다.


블랙박스 영상에는 2차로에서 차량을 운행하던 한 남성이 3차로에 있던 A 씨 앞으로 차를 세운 뒤 "죽고싶냐" 등 욕설과 함께 삼단봉으로 차량 앞 유리창을 내리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삼단봉이란, 짧은 봉이 3단으로 수납돼 평소에는 손잡이 부분안에 밀려들어가 있는 호신용 무기로 쇠파이프와 동일하다. 특히 경찰과 경비원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삼단봉은 강철, 알루미늄, 두랄루민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져 벽돌 정도는 간단히 부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 속 제네시스 차량의 주인은 시비가 붙은 상대 차량에 "내려 XX야. 죽을래?"라는 등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상대 차량에서 반응이 없자 그는 자신이 가진 삼단봉으로 차문과 차체를 사정없이 내려치며 위협한다.


이와 함께 A씨가 "도로에서 어떤 남자가 유리창을 부수려고 한다. 빨리 와달라"며 다급한 목소리로 경찰에 신고하는 영상도 포함돼있다.


A 씨는 "이후 주행 중인 제 차 앞을 막고 내리더니 삼단봉으로 전면 유리창과 운전석 유리창, 보닛을 손괴했다"며 "경찰에 신고하는 것을 확인하고 도주하더라"라고 밝혔다.


A 씨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지난 17일 오후 터널 안에 사고가 나서 엄청 막히고 있던 상황이었다. 우측 갓길로 소방차가 진입하길래 기다린 후 주행하려고하는데 소방차 꽁무니를 따라오는 얌체 차량이 있어서 양보해주지 않았다"며 "그러자 주행 중인 내 차 앞을 가로막고 삼단봉으로 전면 유리창과 보닛 등을 마구 내려쳤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가해 남성 인적사항을 확보했으며, 조만간 출석 요구를 할 예정"이라며 "혐의가 인정되면 재물손괴 등을 적용해 입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영상은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으로 퍼졌다. 이에 논란이 커지자 `제네시스 삼단봉` 사건의 당사자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 남성은 "이슈가 되고 있는 제네시스 오너"라며 "입이 열 개라도 뭐라 드릴 말씀이 없고, 여러분의 지탄도 달게 받겠다"고 사과했다.
이어 "피해자 분이 연락주시면 어떤 식으로라도 사죄드리겠고, 법적인 문제도 책임지겠다"며 "이미 저질러 버린 일이지만 이렇게라도 사과를 꼭 드려야 할 것 같아 염치 없지만 글을 남겼다"고 말했다.

`삼단봉 사건` `삼단봉 사건` `삼단봉 사건` `삼단봉 사건`
(사진= 방송화면 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