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6일 임시공휴일 확정, 대통령 지지율 오를까? 비정규직은 '싸늘'

입력 2016-04-29 00:00  

5월6일 임시공휴일 확정 소식이 전해졌다.


5월6일 임시공휴일 확정은 이 때문에 이틀 연속 주요 포털 ‘주요 뉴스’로 부상하며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5월6일 임시공휴일 확정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5월5일 어린이날부터 8일 일요일까지 나흘간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다.


정부는 이와 관련 지난 28일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관공서의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정부는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살리고 내수 경기를 진작시키는 차원에서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


정부는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14일을 관광주간으로 정하고 있는 만큼 이번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야는 내수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다만 야당에서는 갑작스러운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소외될 수 있는 비정규직 등에 대한 보완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이장우 대변인은 28일 논평을 통해 "침체된 내수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의미 있는 결단"이라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연구기관에 따르면 지난해 8월 14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른 내수진작 효과는 총 1조3천1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며 "새누리당은 앞으로도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 우리 경제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 민생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경 대변인은 "내수진작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도 "재계의 건의를 받아 그때그때 내놓은 임시방편적 조치가 아니라 내수진작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 대변인은 또 "임시공휴일에도 일을 해야 하는 사람들로서는 생활의 불편이나 소외감만 느낀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며 "비정규직이나 중소기업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국민의당 김재두 대변인도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한 조치로 환영한다"면서도 비정규직과 중소기업, 자영업 종사자들에 대한 배려가 없어 아쉽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 지지율 제고용이라는 지적도 있지만 청와대와 정부가 의도한 대로 소비촉진과 내수활성화를 통해 경제 반등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