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 초등생 “미스테리로 남을까”...팔달교에서 그날 무슨 일이?

입력 2016-09-29 00:00  




실종 초등생은 끝내 살아 돌아오지 못했다.

실종 초등생이 숨진 채 발견되면서 모녀 변사 사건의 수사는 미궁에 빠지게 됐다.

그도 그럴 것이 실종 초등생 사건과 대구 모녀 변사 사건 수사가 미궁으로 빠져들 공산이 커졌기 때문.

대구 수성경찰서는 지난 28일 오전 11시 10분께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낙동강 사문진교 하류 2㎞ 지점에서 실종된 류정민(11·초등4)군으로 보이는 시신을 발견했다.

1차 검시 결과 류 군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했다. 착용한 신발과 모자, 체격까지 모두 수배 전단에 나온 류 군의 것과 흡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하기로 했다.

경찰은 지난 21일 대구 수성구 범물동 류 군 집 베란다 붙박이장에서도 20대 여성 시신 한 구를 발견했다.

숨진 지 1년가량 된 이 시신은 이불과 비닐에 싸여 있었다. 경찰은 류 군 누나(26)라고 밝혔으나 심하게 부패한 뒤라 정확한 사인은 확인하지 못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20일에는 경북 고령군 성산면 낙동강 고령대교 주변에서 이들의 엄마 조모(52)씨도 숨진 채 발견됐다.

조씨는 별다른 외상이 없는 점으로 미뤄 타살 가능성은 크지 않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모녀 모두 유서가 없고 휴대전화 통화기록에서도 별다른 단서가 나오지 않았다.

조씨는 홈스쿨링을 하는 아들이 잠시 다닌 학교 교사 외에 특정인과 여러 차례 통화한 흔적이 거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딸도 특별한 직업 없이 타인과 거의 교류하지 않아 모녀 주변 인물 탐문수사가 차질을 빚었다.

경찰은 류 군 아버지를 상대로 조사했지만 8년 전 이혼한 뒤 사실상 접촉이 끊어진 상태라 사인을 규명할 뚜렷한 단서를 찾지는 못했다.

이에 따라 "유서. 내가 죽거든 십자수, 색종이 접기책을 종이접기를 좋아하거나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세요"라는 메모를 남기고 사라진 류 군이 사건 미스터리를 풀어줄 핵심 열쇠로 보고 행방을 찾는데 수사력을 모았다.

그러나 결국 류 군마저 별다른 외상 없이 숨진 채 발견됨에 따라 사건 전모를 밝히기는 어렵게 됐다.

류 군과 어머니는 지난 15일 오후 자기 집 앞에서 택시를 타고 대구 북부정류장까지 간 뒤 시내버스를 갈아타고 팔달교 인근에서 내렸다.

이어 모자는 팔달교 방향으로 걸어가는 장면이 인근 CCTV에 찍혔으나 그 뒤 행적은 드러나지 않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엄마가 아들과 함께 강물에 뛰어내렸을 가능성이 크지만, 동기가 무엇인지 알 수 없고 류 군 누나 사인은 더더욱 알 수 없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