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버스 사고, 두 바퀴 반 구르고 전복…“정신 차리니 아수라장”

입력 2017-02-23 12:52  



금오공대 버스 추락사고 당시 아찔했던 순간들이 전해졌다.

금오공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에 참가하기 위해 관광버스에 탑승, 추락 사고를 겪은 한 학생은 "사고 당시 꽤 많은 비가 내리던 상황이었고, 버스가 과속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며 "정상 주행 중이었는데 갑자기 기우뚱 하더니 가드레일과 중앙분리대를 차례로 들이받고 추락했다"고 말했다.

사고를 조사 중인 경찰과 버스에 탑승했던 학생들의 말을 종합하면, 관광버스는 22일 오후 5시30분께 충북 단양군 적성면 각기리 중앙고속도로 춘천 방향 260.5㎞ 지점을 지나다 갑자기 사고를 당했다.

금오공대 버스 사고 지점은 내리막 경사에 약간 왼쪽으로 굽은 곳이었다.

고속도로 2차로를 달리던 버스는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오른쪽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반대쪽으로 튕겨 나가면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고 기우뚱 균형을 잃은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이후 다시 오른쪽으로 쏠리면서 가드레일을 뚫고 그대로 도로 밖으로 떨어져 추락한 뒤 2바퀴 반을 구르고 옆으로 전복됐다.

당시 버스에서 잠을 자다 큰 충격에 깜짝 놀라 정신을 차린 학생들은 깨진 창문 등을 통해 자력으로 버스 밖으로 빠져나오기 시작했다.

버스가 앞부분부터 추락한 터라 앞자리에 앉았던 학생들의 피해가 컸다. 학생들은 앉은 상태에서 머리가 땅에 부딪히는 것 같은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추락 당시 버스 운전석이 있는 왼쪽 모서리 부분이 먼저 부딪치는 바람에 운전자 이모(62)씨가 가장 크게 다쳤다.

그는 안전벨트를 매고 있었지만 이미 치명상을 입은터라 병원으로 옮겨져 심폐소생술을 받았으나 끝내 목숨을 잃었다.

경찰은 사고 경위와 원인을 조사 중이지만, 사고 순간을 정확히 목격했다는 학생은 나오지 않고 있다.

사고버스를 뒤따라 가던 버스 운전자는 "앞차가 갑자기 빗길에 미끄러지는 게 보였다. 버스 앞에 어떤 상황이 벌어졌는지는 알 수 없었다"고 경찰에 말했다.

경찰은 과속을 비롯해 안전운전 불이행 여부를 조사 중이지만, 사고 당시 내린 많은 비에 도로가 젖은 상태여서 바퀴가 미끄러진 흔적인 스키드마크를 정확히 확인하지 못했다.

또 사고 충격으로 튕겨 나간 버스의 블랙박스를 찾고 있지만 아직 회수하지 못했다.

금오공대 학생들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학교 사고대책본부 안팎에서는 "사고 직전 야생동물이 도로에 뛰어들었다"는 얘기도 돌지만, 사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가리기 위해 사고현장을 추가 조사하고 블랙박스 수색 작업을 계속하는 한편, 목격자를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