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의원, 결국 '유감' 드러내...한국당은 ‘노무현’ 수면 위로

입력 2017-09-23 16:54   수정 2017-09-23 17:20

정진석 의원 "노무현 전 대통령의 한을 풀기 위해 정치보복해야 하나"
정진석 의원 "가족들에게 상처주기 위한 것 아니다…유감 표명"



정진석 의원 유감 표명이 핫이슈로 떠올랐다.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23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 의혹에 대해 언급한 자신의 글이 논란이 되는 데 대해 "노 전 대통령의 한을 풀기 위해서 또 다른 형태의 정치보복에 나서야 한다고 생각하나"라고 반문하면서 유감의 뜻을 드러낸 것.

정진석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노 전 대통령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묻고 싶다. 정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정치보복으로 노 전 대통령을 죽음으로 몰았다고 믿나"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진석 의원은 "어제 오후 봉하마을의 조호연 비서관이 전화했다"며 "권양숙 여사께서 뉴스를 듣고 마음이 많이 상하셨다고 한다"고 말했다.

정진석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비극적 결심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때문이었다`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 올린 글일 뿐 노 전 대통령이나 가족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고 유감을 표명했다"며 "제 뜻을 권 여사에게 잘 전달해달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노 전 대통령의 비극적 선택이 이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때문이라는 박 시장의 주장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며 "노 전 대통령의 죽음은 복합적 요인에 의한 것이었고, 그 때문에 당시의 여러 정황을 언급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진석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죽음을 애통해 할수록 전직 대통령에 대한 수사나 사법처리 또한 신중해야 한다"며 "현직 서울시장이 이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하고, 문성근·김미화 씨 같은 분들이 동참하는 여론몰이식 적폐청산이 나라에 무슨 보탬이 되나"라고 따져 물었다.

정진석 의원은 "한쪽이 한쪽을 무릎 꿇리는 적폐청산은 사회적 갈등과 분열을 증폭시키는 악순환을 반복시킨다"며 "노 전 대통령은 유서에서 `누구도 원망하지 말라`고 하지 않았나"라고 밝혔다.

한국당 "노 前대통령 뇌물사건 즉각 재수사해야"
"본질은 문재인 정부의 정치보복…盧 죽음이 前前정권 탓인가"

한편 자유한국당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 의혹을 언급한 자당 정진석 의원의 페이스북 글에 대해 여권이 강력히 반발하는 것과 관련, 뇌물수수 의혹 사건에 대한 재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정진석 의원의 SNS 글에 대해 여권이 정신 나간 망언, 부관참시 등의 말을 쏟아내며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의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나섰다"며 "그렇다면 권양숙 여사와 아들이 박연차 씨로부터 수백만 달러를 받은 것이 허위사실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노 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이 허위사실인가. 또 부부싸움이란 부분만 허위사실인가. 그것도 아니면 노 전 대통령의 죽음이 전전(前前) 정부의 탓이고, 그래서 한을 풀기 위해 정치보복의 칼을 휘두른다는 것이 허위사실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강 대변인은 "이번 논란의 본질은 문재인 정부가 자행하고 있는 정치보복"이라며 "많은 국민은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여권이 노 전 대통령 죽음의 책임을 전전 정부의 탓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과 걱정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이어 "이러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노 전 대통령 뇌물사건의 진상을 밝히는 재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