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이명박 "둘 사이 수상해"

입력 2017-11-17 09:29  

"다스 비자금 120억원 다시 입금해라" 정호영 특검 지시 충격
정호영 특검, 비리를 수사한게 아니라 비리에 동참했다?



정호영 특검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008년 이명박 대통령 BBK의혹 사건을 수사했던 정호영 특검이 120억원 대의 비자금의 실체를 파악했지만 이를 고의적으로 덮었다는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

정호영은 이 때문에 주요 포털 핫이슈 키워드로 등극했으며 이에 대한 비난 여론 역시 뜨겁다.

정호영 전 특검은 수사를 마무리하기 직전 “비자금을 다시 다스 계좌로 입금하라”고 지시했다는 증언까지 나와, 이명박 전 대통령을 더욱 더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는 형국이다.

JTBC는 지난 16일 “BBK사건 수사를 맡았던 정호영 전 특검이 다스의 비자금 120억 원을 다시 다스 계좌로 입금하라고 지시 한 뒤 특검 수사를 마무리 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다스 전 관계자 A씨는 “정호영 특검이 120억원을 다시 다스 계좌로 입금하고 확인서를 제출하라고 했다. 그렇게 해야 한다고 얘기를 들었다”라며 “내부 관계자들은 120억 원이 다스로 다시 입금된 뒤 특검 수사가 끝났다고 입을 모았다”고 폭로했다.

당시 특검 수사를 받았던 다스 관계자들도 “정호영 특검이 비자금 문제를 덮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주장이 사실이라면 특검이 이명박이라는 권력을 보호하기 위해 불법을 저지른 셈.

그동안 정호영 특검 수사팀은 100억원 이상의 다스 비자금을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하지 않아 보이지 않는 손의 힘에 굴복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꾸준히 제기돼 왔었다. 그도 그럴 것이 정호영 전 특검은 비자금이 누구의 것인지 여부를 더 이상 추적하지 않고 수사 결과 발표에도 이를 포함시키지 않았다.

정호영 특검팀은 실제로 ‘BBK 관련 의혹’, ‘도곡동 땅과 다스 주식 차명소유 의혹’, ‘수사 검사 회유 협박 의혹’, ‘상암DMC 특혜분양 의혹’ 등 4가지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과 관련이 없다며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앞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실소유 의혹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다스`가 다수의 개인 차명계좌를 이용해 120억 원대의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주장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제기한 바 있다.

심 의원은 과거 국정감사에서 "그동안 제보받은 내용을 분석한 결과 2008년 이른바 MB(이명박) 특검 당시 정호영 특검팀이 덮은 120억 원 규모의 비자금의 실체가 나왔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이 비자금은 17개 개인 명의의 총 40개 계좌로 운용되다가 MB 특검 종료 이후 다스 명의로 전액 입금됐다"며 "이 돈은 다스의 미국법인으로부터 외상값(매출채권)을 회수하는 방식으로 회계처리가 돼 다시 유입됐다"고 설명했다.

심 의원은 "종합하면 정호영 특검이 이 비자금을 확인했고, 당시 대통령 당선인인 MB 측이 더는 수사하지 않도록 한 것"이라며 "검찰 수사로 다스 비자금의 실체를 다시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호영 이미지 = 포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