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석 성추행, 온라인 초토화

입력 2018-02-20 10:39  

변희석 후폭풍, 뮤지컬계서도 `미투`…"음악감독이 여성단원 성희롱"
변희석 음악감독 "무지했다…진심으로 사과"



변희석 음악감독도 성희롱에 가담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연극연출가 이윤택의 성추행 파문이 이는 가운데 뮤지컬계 한 유명 음악감독인 변희석에 대한 `미투`(metoo, 나도 당했다)도 등장한 것.

변희석은 이 때문에 이틀 연속 우리 사회의 핫이슈 키워드로 등극했으며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비난도 거세다. 온라인은 초토화됐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대형 뮤지컬 `타이타닉`, `시라노` 등에서 음악감독을 맡은 변희석 씨가 여성 단원들에게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글이 게시됐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변희석이 총감독을 맡았던 뮤지컬 오케스트라 팀 단원의 친구라고 밝힌 작성자는 "변희석이 얼마나 더러운 말들과 입에 담기 힘들 정도의 음담패설을 하는지, 그리고 공연 때마다 뱉어내는 그 말들을 어쩔 수 없이 듣고 있어야 했던 팀원들의 몇몇 사례를 적어본다"며 글을 썼다.

이 폭로 글에는 남성인 변희석 씨가 여성 팀원에게 "내가 가끔 생리를 하는데 그때마다 매우 예민해진다. 그러니까 너는 생리하지 말라"는 성희롱적 발언, 남성 배우들 상의로 손을 넣어 특정 부위를 만지는 동성 성추행 등의 내용이 담겼다.

변희석이 여성들에 대한 성추행이 아니라 남성들에 대한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충격적인 폭로를 쏟아낸 것.

변희석의 치부를 폭로한 이 작성자는 "일일이 다 적을 수는 없지만, 수없이 반복된 험담과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발언들로 심각하게 스트레스를 받은 단원들은 공연 중 위경련이나 심한 두통을 겪었고 이 일을 그만두고 싶다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전했다.

변희석을 벼랑 끝으로 내몰게 한 이 글이 해당 커뮤니티 등에서 논란이 되자 변희석 씨는 이를 부인하지 않았다.

변희석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잘못에 대해 진심으로 뉘우치는 마음"이라며 사과 글을 게시했다.

변희석은 "여성으로서 예민하게 느낄 수 있는 발언들을 아무렇지도 않게 내뱉을 정도로 무지했다"며 "함부로 성적인 농담을 해 듣는 이들에게 극도의 불쾌감을 줬다"고 말했다.

변희석은 이어 "지금에서야, 이 순간에서야 그간의 잘못을 돌아보고 뉘우치게 된 것이 부끄럽다"며 "글쓴이 분께, 또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분들께,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변희석이 이 같은 양심선언 혹은 미투운동이 없었더라도 이처럼 잘못을 시인하고 사과했을지는 의문이라는 질문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쏟아지고 있다.

변희석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