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메시-네이마르, 2017년 최고 삼각편대

입력 2017-12-13 16:00  

호날두-메시-네이마르, 2017년 최고 삼각편대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 올해 최고의 팀 선정…메시 최고 득표율
레알 마드리드, 선수 5명 최다 배출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가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이 선정한 2017년 최고의 팀 공격라인에 이름을 올렸다.
IFFHS는 1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IFFHS 남자 축구 최고의 팀'을 발표하면서 포지션별 선수를 소개했다.
이 팀은 4-3-3 포메이션을 따르는데, 공격 라인은 호날두를 중심으로 오른쪽 측면에 메시, 왼쪽 측면에 네이마르가 배치됐다.
미드필더 진은 왼쪽부터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와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시티),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가 자리했다.
포백은 왼쪽부터 마르셀루 비에이라(레알 마드리드),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 레오나르도 보누치(AC밀란), 다니 아우베스(파리 생제르맹)가 뽑혔다.
최고의 골키퍼는 잔루이지 부폰(유벤투스), 지도자는 지네딘 지단(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선정됐다.
이 팀은 전 세계 91명의 축구전문가가 투표로 뽑았다.
득표율은 메시(93%)가 가장 높았다. 호날두가 86%로 2위, 라모스가 75%로 3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마르셀루(70%), 네이마르(62%), 모드리치(53%), 부폰(52%), 아우베스(48%), 크로스(46%), 보누치(41%), 브라위너(37%)가 많은 표를 받았다.
클럽별로는 레알 마드리드가 과반에 가까운 5명의 선수를 배출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2명이 뽑혔고, FC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시티, AC밀란, 유벤투스 소속 선수들은 각각 한 명씩 포함됐다.
국가별로는 브라질이 3명, 이탈리아 2명, 아르헨티나와 포르투갈, 벨기에, 독일, 크로아티아, 스페인이 각각 1명씩 배출했다.
IFFHS 각 부문 2위 선수들로 구성된 '후보팀'도 공개했다.
공격수 3명은 해리 케인(토트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 루이스 수아레스(FC바르셀로나)가 뽑혔다. 미드필더는 이소코(레알 마드리드), 이니에스타(FC바르셀로나), 파울로 디발라(유벤투스) 등 쟁쟁한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는 다니엘 카르바할(레알 마드리드), 제라르 피케(FC바르셀로나),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마츠 후멜스(바이에른 뮌헨)가 선정됐다.
골키퍼 장갑은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가 낀다. 지도자는 요아힘 뢰프(독일 대표팀) 감독이 뽑혔다.
cy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