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6경기 연속 무패' 벤투호, 호주 원정 마치고 귀국(종합)

입력 2018-11-21 19:05   수정 2018-11-21 21:32

'A매치 6경기 연속 무패' 벤투호, 호주 원정 마치고 귀국(종합)
우즈베크전 4-0 대승으로 올해 A매치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산 후 소속팀 복귀…아시안컵 대비 내달 중순 재소집



(영종도=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올해 마지막 A매치였던 우즈베키스탄전에서 4-0 대승을 거둔 벤투호가 호주 원정 축구 평가전을 마치고 귀국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 선수들은 2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돌아왔다.
벤투호는 호주 원정에서 '아시아의 유럽' 호주와 1-1 무승부를 거둔 데 이어 우즈베키스탄에 4-0 완승을 해 출항 후 6경기 연속 무패(3승 3무) 행진을 벌였다.
태극전사들은 우즈베크전 대승으로 내년 1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앞두고 자신감을 충전했다.

전체 선수 23명 중 K리거 13명과 우즈베크전에서 추가 골을 넣어 A매치 2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한 황의조(감바 오사카), 호주전 골키퍼 김승규(빗셀 고베) 등 모두 15명이 이날 귀국했다.
반면 2년 5개월 만에 A매치 골 맛을 본 석현준(랭스)과 인상적인 활약으로 벤투 감독의 눈도장을 받은 이청용(보훔) 등 유럽파는 호주 현지에서 소속팀으로 복귀했다.
벤투 감독은 귀국 후 인터뷰에서 "우리의 스타일로 좋은 결과를 내면서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다"고 평가한 뒤 "(기성용, 손흥민 등) 기존 선수들이 빠졌지만 많은 기회를 통해 최대한 많은 선수를 알아가며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 1월 아시안컵 준비와 관련해 "문제없이 구상한 대로 준비하고 있다"면서 "최선의 방법으로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선수들은 대표팀 해산과 함께 소속팀으로 돌아가 남은 시즌을 준비한다.
국내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 선수들은 이번 주말 3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강등권 탈출을 노리는 인천의 문선민은 팀의 명운이 걸린 FC서울과 경기에 출격 대기한다.
또 벤투호에서 중앙 미드필더로 맹활약한 황인범(대전)은 오는 28일 광주FC와 K리그2(2부리그) 준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있다.
광주의 공격수 나상호는 경고 누적으로 출장할 수 없어 황인범과 태극전사 맞대결이 불발됐다.
선수들은 아시안컵을 앞두고 대표팀에 재소집된다.
대표팀은 애초 12월 22일 소집될 예정이지만 K리거를 중심으로 '조기 소집'을 추진 중이어서 이르면 같은 달 12일이나 15일 다시 모일 전망이다.
chil881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