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여신' 차유람, 이건희 장녀 이부진 지목 반응이..'대박'

입력 2014-08-27 13:54  

`당구여신` 차유람이 아이스버킷챌린지 다음 참가자로 이건희 회장 딸인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를 지목했다.



지난 23일 차유람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캠페인의 의미와 뜻을 벗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장미란 언니, 원혜영 의원님,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님...감히 이 세분을 지목하게 됐습니다. 꼭 아이스샤워가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으로도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이규혁의 도움을 받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특히 삼성가의 이부진 사장이 지목 당하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에 대해 26일 호텔신라 관계자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이부진 사장이) 직접 (얼음물 세례에) 참여하기보다는 기부 등의 방법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원혜영 의원은 27일 트위터에 "당구선수 차유람 씨로부터 아이스버킷챌린지 지목을 받아 기부에 동참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다만 국회에서, 광화문 광장에서 농성하고 계신 세월호 유족들의 마음을 헤아려 얼음물 세례는 하지 않았습니다. 아이스버킷챌린지가 우리 사회 기부 문화 확산이 계기가 되었습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차유람은 지난 23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사진을 올리는 한편, 다음 도전자로 원혜영 의원을 비롯해 전 여자 역도 국가대표 선수 장미란,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을 지목한 바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차유람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건희 장녀 이부진 사장 원혜영 의원 역대급 지목이다 정말" "차유람 이건희 장녀 이부진 사장 원혜영 의원과 어떤 인맥이 있으려나?" "차유람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건희 장녀 이부진 사장 원혜영 의원 지목 어떻게 이런 생각을 다했지?" "차유람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건희 장녀 이부진 지목에 답한 사람들까지 화제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이스버킷챌린지`는 루게릭병이라 불리는 `ALS` 치료법 개발을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한 후, 다음 타자 3명을 지목한다. 지목받은 인물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하지 않으면 100달러(한화 약 10만2000원)을 기부해야한다. 대부분의 참여자들은 얼음물 샤워를 하고도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사진=차유람 트위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