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연예 < 연예스타

  • 인쇄
  • 스크랩북
  • 목록

온시우, 왜 나섰나? 커지는 의심과 비난

이슈팀 정수아  기자  issue@wowtv.co.kr 

  • 기사
  • 소셜댓글

입력 : 2017-03-19 22:28


배우 온시우가 악플러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던진 개그우먼 이국주를 비판하고 나서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의 일침에 네티즌들도 설왕설래 중이다.
19일 온시우는 이국주의 악플러 경고와 관련된 기사가 링크된 페이스북에 댓글로 "댓글로 조롱당하니까 기분나쁜가요? 당신이 공개석상에서 성희롱한 남자연예인들 어땠을까요?"라면서 "대놓고 화낼 수도 없게 만드는 자리에서 씁쓸히 웃고 넘어갔을 그 상황. 이미 고소 열번은 당하고도 남았을 일인데 부끄러운줄이나 아시길"이라고 했다.
이는 이국주가 악플러들에게 경고성 글을 남긴 데 따른 것이다. 앞서 이국주는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상 부부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슬리피에게 한 스킨십으로 많은 악성댓글을 받아야 했다. 이에 이국주는 자신의 SNS에 "(슬리피) 오빠 팬들 걱정하지 마세요. 저 상처 안 받아요. 근데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것임. 기대해도 좋아요"라고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런 대처에 온시우가 이국주가 그간 여러 방송에서 남자 연예인들을 대했던 태도를 비판하고 나선 것. 논란은 거세지고 있지만 온시우는 이후에도 자신의 SNS에 사진을 올리며 논란에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이국주 역시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달아오른 건 네티즌들이다. 온시우가 맞는 말을 했다는 의견과 온시우가 끼어들 일이 아니라는 의견으로 나뉘어 설전을 벌이고 있는 것. 우선 온시우의 발언에 찬성하는 네티즌들은 "tmdw**** 1. `SBS 연예대상` 개그우먼 무대공연 중 김종국을 무대로 불러 강제로 뽀뽀해달라고 강요하다가 고개돌려서 입술에 뽀뽀김종국 팬들이 전부 안된다고 소리치는 와중에도 강행2. `현장토크쇼 TAXI` 방송 중 양세형 눈가리고 있던 상태에서 뽀뽀3. `나를 찾아줘` 방송 중 조청치 엉덩이 급습급습 후 "만져보니까 처지긴 하셨네요" 발언4. `스타킹` 방송 중 마술사 하원근에게 기습 뽀뽀5. 민경훈에게 강제기습뽀뽀남자 연예인이 이랬으면 방송 영구 은퇴입니다왜 남자는 항상 당해도 참고 넘어가고 재미로 넘어가야 하나요?" "epem**** 대단하십니다 온시우씨" "taij**** 솔까 이국주가 이세영보다 더 심하면 심했지. 남녀 바꿔놓고 보면 고소미 여러개에 상대방 자살도 가능" "new_**** 소신 발언임 남자들 끼리 터치하는 장난은 정말 친한 사이에서 한정된 자리에서만 하는거지 카메라 돌아가는데 누가 중요부위 터치 한다? 당연히 수치심 느낌" "mylo**** 몸 안쪽으로 꽉찬 스트라이크. 그저 바라볼뿐. 맞는 말이네요. 반대였다면 벌써 방송 퇴출되었을듯... 근데, 악플을 자제하죠. 전 아예 안봅니다. 무댓글처럼 무관심이 답인듯. 그러면 정신 차리겠죠." "jinu**** 혹시나 해서 말하는데 본인이 욕먹는 이유를 단순히 뚱뚱해서라고 생각하지마셈 그건 뚱뚱한사람 전체를 욕하는거나 마찬가지니까 내친구들이나 나나 이국주나오면 채널돌리지만 김민경 나오면 아무생각없이 봄 본인의 그 비호감 이미지는 본인이 쌓은거임 님의 외모가 아닌 님의 그동안의 행동들이. 오죽하면 판에서도 욕먹엇겟냐?" "chlc**** 남을 성희롱했다고 본인이 성희롱당한게 정당화 되진 않지만 이번기회에 본인도 본인 방송태도 다시생각해보길...보는사람이 너무불편함" "eose**** 듣보잡이 뜰려고 그런다라고 하시는 분들 많겠지만 뭐..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온시우씨의 발언을 누군가가 말을 해야했지 않았을까요? 이름을 널리 알린 연예인도 안티걱정에 꺼려했을 발언이구요.온시우씨도 무명의 배우로서 안티가 생길텐데 얻을게 없는 장사지만 용기를 내어서 발언을 한것같습니다.뜰려고 OOO을 다한다라는 비난과 비판보다는 용기를 주셨으면합니다.저 개인적으로 이국주씨의 행동과 언행으로 좋게만 보지않는 시청지입니다" "aswi**** 이국주 기껏 악플러 대응한다고 기사냈는데 거기다 대고 팩트로 정밀타격 ㅋㅋㅋ 이국주는 악플러 고소하기전에 당신이 방송에서 남자들한테 한 행동부터 사과하시지"라는 등 반응을 보였다.

반면 온시우를 질타하는 이들도 있다. 노이즈마케팅이라는 의심부터 논점을 흐리는 뜬금없는 발언이라는 지적이다. 이들은 "ksy0**** 물론 이국주도 잘못한 점이 분명히 있고 조심할건 분명히 조심해야하지만... 악플러들 대상으로 쓴글에 저런식의 댓글은 악플러 옹호같이 보여서 별로...; 이국주가 그런말을 했다고 성희롱 악플 쓴 악플러들 잘못이 없는건 아닌데 논쟁 주제를 다른곳으로 잡으니 상황이 우습게됨...이국주는 이국주고 악플러는 악플러임 악플러에 책임묻겠단 말에 너나 잘해라는 식은 ㅈㄴ멍청해보이는데 개인적으로;" "0331**** 이국주씨가 남자 연예인을 성희롱 했다면 성희롱 당한분이 이국주씨한테 뭐라해야지 당신이 뭔데 상관이냐? 그렇다고 인신공격해도 된다고 누가그러대?" "har0**** 노이즈마케팅 일부인것같은데 나만그리생각하는거임?" "hors**** 이국주도 잘못햇고 악플러도 잘못햇다 근데 그걸 이용해서 듣보 연예인이 갑자기 끼어든건 이해가 안된다" "maxi**** 악플러고소한다니까 악플러들이 단체로 열받아하면서 온누구.. 옹호하는건가...? 이국주행실 잘못이 있을지몰라도 그건그거고 악플은악플아닌가? 고소할만큼 도넘은거같더만... 성희롱은 당사자가 기분이 나빴으면 성립하는거니 그에따라 대응하는게맞는거고 제3자가 이래라저래라할문제가 아닌데?" "rlae**** 이국주가 다른방송에서 성희롱을 했다면 그건 잘못된 일이기는 한데 이국주는 우리결혼했어요애 관한 악플, 자기 외모를 비하한 댓글에 기분나쁘다고 한건데 갑자기 성희롱 얘기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다" "shah**** 확실히 이국주씨가 잘못한게 있긴한듯 아무리 남자연옌이라도 맘대로 터치하고 저런행동 하면 충분히 기분나쁠 수 있죠 것도 서로 상의된 상태도 아니면..근데 그렇다고 외모 비하하면서 저런 악플쓰는것도 잘한 행동은 결코 아님 정당화시킬게 따로 있죠 저런 악플쓴다는것 자체가 한심하다 생각됩니다 이국주씨는 이번일을 계기로 더 행동에 조심하길 바람..남자연옌이라고 수치심을 못 느끼지 않아요" "go08**** 년이라느니 욕하는건 아닌듯가정교육개판으로 받은거아니면" "gusu**** 근데근데왜나서는거지?"라는 등 반응을 내놨다.


주요뉴스

  • Copyrightⓒ한국경제TV. All rights reserved. (http://www.wow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상단으로
    • 인쇄
    • 스크랩북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