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맨투맨' 전격 해부…코멘터리 생방송 토크쇼 '맨투맨 탐정단' 성공적 포문

입력 2017-04-24 08:16  



드라마 최초로 시도된 신개념 코멘터리 생방송 토크쇼 `맨투맨 탐정단`이 성공적으로 포문을 열었다.

지난 22일 JTBC 금토드라마 `맨투맨(MAN x MAN)`(연출 이창민, 극본 김원석, 제작 드라마하우스, 마운틴 무브먼트 스토리) 2회 방송 직후 네이버 V앱의 V DRAMA 채널을 통해 `맨투맨` 코멘터리 라이브쇼 ‘맨투맨 탐정단’(이하 맨탐정)이 첫 생방송됐다.

`맨탐정`의 첫 게스트로 출격한 배우 박해진과 김원석 작가, 이창민 PD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드라마 뒷이야기와 장면 속 숨은 비밀을 낱낱이 공개하며 1시간을 꽉 채웠다.

이날 박해진은 "김원석 작가의 대본을 봤을 때 내가 가진 또 다른 다양한 면을 보여 줄 수 있을 것 같았고 안 할 이유가 없었다"고 `맨투맨`에 합류한 배경을 전하며 시청률 공약도 내걸었다. "한국에도 미세먼지가 심한데 시청률 10%가 넘으면 나무 1만 그루 정도 심을 곳을 찾아 기부할 생각"이라고 밝힌 것. 박해진은 올해 데뷔 11주년을 맞아 팬들과 나무심기에 동참한 바 있다.

이어 JTBC ‘뉴스룸’ 세트장에서 실제 촬영하고, 헝가리를 로케이션 촬영지로 정한 뒷얘기, 김설우(박해진)가 여운광(박성웅)의 손을 잡고 달리는 지하철신, 닭다리 잡고 밀착신 등 1, 2회 명장면들과 얽힌 각종 비화들을 쏟아냈다. 특히 “박성웅이 슈렉 고양이처럼 보이길 바랐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2회 엔딩 속 긴박했던 카체이싱 액션신은 실제 4일간 촬영한 것으로 운전도 배우들이 직접 했다고 운전실력에 감탄하며 “비수기때는 스턴트맨 하라고 할 정도였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김설우, 여운광, 차도하(김민정) 등 주요 배역 이름은 실제 주변 지인들의 이름이라는 숨은 에피소드도 있었다. 세 배역의 이름을 한 글자씩 합쳐 촬영장에서 `설운도` 커플로 불렸다고도 전했다. 아직 동양인 히어로가 없었기에 탄생시킨 운광의 ‘다크데스’, “요즘의 팬덤 문화 속 하나의 주체적인 캐릭터로 멋있게 그려내고 싶었다”며 성공한 덕후로 그린 도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 박해진에 대해 PD와 작가가 “잘생김을 잘 살려봐야지 했는데 의외로 웃겼다. 우리랑 비슷하더라”라고 하자, 박해진도 “멋있는 걸 해야 되는데 웃기는걸 고민하게 되더라”고 덧붙여 주위를 폭소케 했다.

끝으로 세 사람은 3회 떡밥으로 “여러가지의 플랜B가 있다.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라고 입을 모으며, “3부에서 다시 스펙터클한 ‘맨투맨’으로 돌아간다” 덧붙여 기대감을 심었다.

첫 포문을 연 `맨탐정`은 그야말로 전례 없는 전세계 드라마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말 그대로 `축제의 장`이 됐다. 획기적인 기획으로 기존 예능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토크쇼를 선보였다는 평이다. 이날 능숙한 진행으로 매끄럽게 토크를 이끈 방송인 신봉선과 기자의 눈으로 날카로운 질문을 한 오세훈 에디터, 침착하게 이야기를 이끌어낸 배우 김현진까지 3MC의 맹활약도 돋보였다.

한편, 첫 방송과 동시에 JTBC 역대 드라마 오프닝 스코어를 경신한데 이어 2회 연속 시청률 4%를 돌파하며 주말 안방극장을 점령한 `맨투맨` 3회는 오는 28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