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 국내 최대 통합 오디션 ‘2018 로엔 프렌즈 전국 오디션’ 8월 개최

입력 2018-07-16 16:04  




국내 최대 통합 오디션으로 주목받는 ‘로엔 프렌즈 오디션’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전국 투어 오디션을 개최한다.

16일 주최사인 카카오 M(舊 로엔엔터테인먼트)은 “오는 8월 7일 대전을 시작으로 광주, 부산, 대구, 서울까지 전국 5개 도시에서 K팝 및 K엔터계를 대표할 새로운 스타를 발굴할 수 있는 ‘2018 로엔 프렌즈 전국 오디션’을 전격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 오디션은 8월 7일 대전 우송정보대학을 시작으로, 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0일 부산 동주대학교, 11일 대구 계명문화대학교를 거쳐, 18일 서울 스타힐빌딩에서 전국 5개 도시 오디션 투어의 막을 내린다. 지원 분야는 노래, 랩, 댄스, 싱어송라이터, 연기, 모델 등 갖가지 개인 분야와, 댄스팀으로 참여 가능한 그룹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국적, 성별, 연령 등에 자격 제한이 없는 만큼 각 분야에 재능 있는 스타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지원 가능하다.

카카오 M의 통합 오디션 브랜드인 ‘로엔 프렌즈 오디션’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보유한 카카오 M이 주관하고, 국내 7개 유명 기획사인 페이브, 크래커, 스타쉽, 킹콩,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E&T 스토리, 인디 전문 레이블 문화인 등이 참여하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통합 오디션이다.

서울에서 열리는 월간 오디션에도 매달 1천여 명 이상이 지원하는 등 스타 지망생들의 관심이 남다르다. 특히 올해 일본 도쿄에서 치러진 글로벌 오디션은 현지 스타 지망생 1,500여 명이 지원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낸 데 이어, 7월 중국 베이징, 상하이, 충칭에서 개최를 앞둔 글로벌 오디션은 사전 접수자만 3,500여 명 이상으로 오디션 개최 전부터 기대 이상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로엔 프렌즈 오디션’이 대표적인 K팝 스타 등용문임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오디션에 나선 심사위원들이 소속된 기획사의 스타들 역시 내로라하다. `페이브`의 경우 독보적 음색의 아티스트인 아이유, 지아 등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들이, `크래커`에는 멜로디데이를 비롯, 슈퍼 루키로 주목받는 더보이즈 등이 소속됐다. 또 `플랜에이`에는 에이핑크와, 허각, 빅톤이, `스타쉽`에는 몬스타엑스를 비롯해 소유, 다솜, 케이윌, 유승우, 보이프렌드, 우주소녀, 매드클라운 등 인기 스타 라인업이 구축되어 있다. 이 밖에 연기자 전문 기획사인 `킹콩by스타쉽`에는 이동욱 이미연, 이광수, 유연석, 김지원, 조윤희, 김범, 박희순 등의 인기 연기자들이 포진되어 있으며, `문화인`에는 박정현과, 신현희와김루트, 우효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싱어송라이터 계열 음악인이 대거 소속되어있다. ‘E&T 스토리’는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적인 외모로 사랑받는 배우 김소현이 있다.

각 레이블 기획사에서 스타들을 발굴했던 캐스팅 책임자들이 오디션 심사위원으로 직접 참가해 지원자들의 끼를 확인할 계획이다.

이번 전국 오디션을 앞두고 카카오 M 관계자는 “지난해 전국 오디션에선 총 3,500여 명이 넘는 지원자가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뜨거운 스타 지망생의 열기로 오전부터 밤늦게까지 오디션 시간이 연장되는 등 갖가지 진풍경이 따랐다"면서 "뛰어난 인재들의 참여로 다수의 지원자가 카카오 M 산하 레이블과 직접 계약을 체결하거나 연습생으로 발탁됐다”고 말했다. 또 “월간 오디션이 진행되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참여의 기회가 적은 전국 각지로 국내 유명 엔터테인먼트사의 신인 개발 담당자들이 한데 모여 찾아가는 오디션인 만큼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5개 도시에서 치러지는 ‘2018 로엔프렌즈 전국 오디션’은 7월 16일부터 사전 접수를 시작했으며, 7월 31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내 로엔 프렌즈 오디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