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만드는 법,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는?

입력 2015-07-02 00:00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만드는 법,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관심집중 (사진=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만드는 법,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만드는 법,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관심집중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도 SNS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30일 방송된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비빔국수 레시피가 전파를 탔다.

백종원은 비빔국수 뿐만이 아니라 잔치국수 등 국수 레시피의 모든 것을 전격 공개했다.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는 일단 비빔장이 필요없다. 백종원 비빔국수는 김치를 잘게 썬 뒤 소면에 설탕,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참기름을 넣고 비비면 완성된다. 이후 마지막으로 김을 올리면 백종원 비빔국수가 완성된다.

한편, 백종원 잔치국수 육수 레시피도 공개됐다.

백종원 잔치국수 레시피 육수는 쪽파에 고추1, 파3 비율로 섞어준다. 이어 진간장+국간장 조합, 설탕 조금, 다진 깨 두 숟가락, 참기름 등이 들어가면 훌륭한 육수가 탄생한다.

이런 가운데 파무침 만드는 법도 화제를 모은다.

최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표 양념장으로 만든 초간단 파무침 레시피가 전파를 탔다.

백종원은 "파무침 종류는 대략 3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기름과 고춧가루 베이스, 또 하나는 간장과 식초 베이스 그리고 최근엔 초고추장을 응용한 파무침이 유행이다"고 운을 뗀 뒤,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파무침을 만드는 꿀팁을 전했다.

백종원표 초간단 파무침 만들기 준비물은 진간장, 양조식초, 설탕, 고춧가루, 간 마늘이다. 백종원은 "국간장보다 단맛이 강한 진간장을 많이 넣고 양조식초를 첨가한다. 여기에 설탕을 적당히 넣어 단 맛을 낸다. 다음 액체가 약간 뻣뻣해지도록 고춧가루를 과하게 넣고 간마늘 역시 과하게 넣는다"고 말하며 `설탕 애호가`의 매력을 마음껏 뽐내 웃음을 자아냈다.

백종원은 이어 "완성된 양념장을 파에 넣어 버무린다. 이때 참기름을 살짝 첨가한다. 양념장에 넣은 식초가 참기름과 만나면 묘한 맛이 난다"고 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