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렬 피소, “원더보이즈 멤버 맞고소..내 악동이미지 악용했다” [공식입장 전문]

입력 2015-12-02 00:54  


김창렬 피소, “원더보이즈 멤버 맞고소..내 악동이미지 악용했다” [공식입장 전문]

소속 연예인을 폭행하고 월급을 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피소된 가수 김창렬이 변호사를 통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김창렬의 법률대리인 선종문 변호사실은 1일 “김창렬이 원더보이즈 멤버였던 김모씨를 폭행하고 이들의 3개월치 월급 3000만원을 가로챘다는 주장은 모두 사실과 다르다”며 “김 씨에 대해 허위사실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창렬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김창렬은 김씨와 노원구에 함께 간 사실이 없으며 김씨의 뺨을 수차례 때린 자체가 없다”며 김씨의 폭행주장을 반박했다.

이어 월급을 가로챘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김씨는 2011년 1월경 김창렬과 만나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2012년 11월 기획사와 정식으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전속계약을 체결하지도 않은 연습생 신분이었는데 회사로부터 월급을 받았다는 허위주장을 하니 헛웃음만 나온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창렬 측은 고소인 김씨와 김창렬간에 전속계약 문제로 민사 소송이 진행 중인 상황을 설명하며 “2015년 2월부터 소송이 진행 중인데 김씨가 느닷없이 김창렬을 폭행 및 횡령혐의로 고소했다”며 “김 씨의 고소는 김창렬의 악동이미지를 악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씨에 대해 허위사실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소속 연예인과의 분쟁을 조용히 마무리 짓지 못하고 허위사실로 피소당하는 등 불필요한 논란을 야기한 점에 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김창렬 소속사 엔터102 공식입장 전문.

김 씨는 ▲지난 2012년 11월 노원구 한 고깃집에서 김창렬씨로부터 “연예인병이 걸렸다”며 수차례 뺨을 맞고 욕설을 들었다. ▲김 씨가 활동했던 그룹 ‘원더보이즈’멤버 3명의 통장과 카드를 김창렬 씨가 모두 보관하며 3개월치 월급 3,000여만 원을 현금인출기를 통해 뽑아 가로챘다. ▲그동안은 계약 관계 때문에 억울한 일을 당해도 참고 지냈다. 올해 11월로 계약이 종료돼 고소를 했다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 주장은 모두 사실과 다른 허위사실로서 차례대로 반박하겠습니다.


김 씨는 2012. 11. 17.경 전속계약을 계약하기 직전이 2012. 10.경 데뷔한 신인연예인에 불과하여 ‘연예인병 운운’은 그 자체로도 이유 없고, 무엇보다 의뢰인은 2012. 11.경 김 씨와 노원구에 간 사실도 없으며, 또한 의뢰인이 김 씨의 뺨을 수차례 때린 사실 자체가 없습니다.


김 씨는 2011. 1.경 의뢰인을 만나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였고, 2012. 11. 17. 의뢰인의 기획사와 정식으로 전속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런데 기획사 총괄이사가 김 씨가 아직 연습생이던 시절에 ‘PR비’ 를 마련하기 위하여 김 씨를 비롯한 ‘원더보이즈(Wonder Boyz)’의 멤버들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멤버들의 통장을 받아 각 300만 원씩 3개월 간 총 2,700만 원의 회사 운영자금을 입금하고 바로 인출하는 방법으로 PR비를 마련하였습니다. 이후 위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의뢰인은 총괄이사에게 “PR비 마련을 위하여 멤버들의 통장을 사용하지 말 것”을 지시하여 이후에는 멤버들의 계좌로 PR비를 입출금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김 씨는 기획사에 근로를 제공한 사실도 없으며, 또한 김 씨는 전속계약을 체결하지도 않은 연습생 신분이었을 뿐 근로자도 아니었고, 또한 위 2,700만 원도 회사의 PR비로 사용하기 위한 회사자금에 불과합니다.


우리나라 기획사 시스템상 연예인과 연습생 중에 월급을 받는 분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연예인과 연습생이 근로자도 아닌데, 김 씨가 회사로부터 월급을 받았다는 허위 주장을 하니 헛웃음만 나올 뿐입니다.


의뢰인은 2011. 1. 13. 가수, 음반, 기획 제작 및 도소매업, 연예인 양성 및 매니저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기 위하여 설립한 연예매니지먼트 회사 엔터102를 설립하였습니다. 김 씨는 4인조 그룹 원더보이즈 멤버 중 1명으로서, 2012. 11. 17. 의뢰인의 사무실에서 2019. 11. 16.까지 7년의 계약기간으로 전속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런데 김 씨는 2014. 10.경 의뢰인이 전속계약을 위반했다며 전속계약 해지 통고를 하였고, 이에 의뢰인은 2015. 2. 13. 김 씨와 여전히 전속계약이 존속하는데도 김 씨가일방적으로 전속계약을 파기할 목적으로 전속계약을 위반하였으므로 2억 8,000만 원 상당의 손해배상금 및 위약벌을 청구하여, 현재 법원에 소송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의뢰인과 김 씨 간에는 2015. 2.부터 민사소송이 진행 중인데, 김 씨가 느닷없이 2015. 11.경 의뢰인을 폭행 및 횡령 혐의로 고소한 것입니다. 이에 의뢰인 및 본 법률대리인은 김 씨의 고소는 허위 사실로서 의뢰인이 유명한 ‘악동이미지’의 연예인으로서의 약점을 이용한 무고로 악용된 것으로 보아, 김 씨에 대하여 허위사실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며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경찰 수사에 적극 임하겠고, 한편 의뢰인은 자신이 대표로 있는 기획사 소속 연예인과의 분쟁을 조용히 마무리 짓지 못하고 허위사실로 피소당하는 등 불필요한 논란을 야기한 점에 관하여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김창렬 피소, “원더보이즈 멤버 맞고소..내 악동이미지 악용했다” [공식입장 전문]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