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이런일이’ 신경섬유종 심현희씨 돕기 펀딩 개설, 시청자 후원 봇물

입력 2016-10-21 01:11   수정 2016-10-21 02:17



‘세상에 이런 일이’를 통해 소개된 30대 신경섬유종 여성에 대한 시청자들의 응원과 후원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20일 방송된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신경섬유종으로 인해 얼굴이 무너져버린 심현희(33)씨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2년 째 바깥출입을 하지 않고 집안에만 갇혀 있다는 심현희 씨는 신경섬유증 증상으로 피부가 늘어지면서 이목구비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얼굴이 무너져 내린 상태다.

태어났을 때만 해도 똘망똘망한 큰 눈이 세상 누구보다 예뻤던 심씨는 2살 때 녹내장을 앓기 시작하면서 13살에 시력을 완전히 잃었고, 게다가 15년 전부터 심해진 섬유종 때문에 피부가 점점 늘어져 온 얼굴을 다 덮어버렸다. 심지어 선천적으로 머리 일부분에 뼈가 자라지 않아 심하게 함몰되어 있다.

이 때문에 말하는 건 물론 물조차 마시기 힘든 심씨는 모든 대화를 컴퓨터 자판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낸다. 몇 년 전에는 대외활동을 할 정도로 밝고 씩씩했지만, 최근 급격히 악화된 혹으로 얼굴이 무거워지면서 현재는 외출은 꿈도 못 꾼다고 한다.

30년 전부터 다닌 병원만 여러 군데에, 수차례 목숨을 내놓고 수술을 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 여전히 수술에 대한 위험성은 크지만 다행히 최근 커진 혹은 제거가 가능하다는 게 의료진의 판단이다.

하지만 심씨는 금전적인 어려움 탓에 마음편히 수술을 받을수도 없는 형편이다. 너무도 간절하게 수술을 원하는 심씨지만 "수술 하면 돈도 많이 들어가고... 우리 가족들도 힘들 텐데..."라며 눈물을 보였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심현희씨를 돕고 싶다는 시청자들의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방송 직후부터 시청자들은 `세상이 이런 일이` 게시판 등을 통해 심씨를 후원할 수 있는 계좌번호 및 방법을 묻고 있다.

SBS는 심씨의 수술비 마련을 위한 펀딩을 개설하고 후원금을 모금 중이다. 오는 11월 30일까지 목표액 3000만원을 위해 마련된 이 펀딩계좌에는 방송이 끝난 지 수시간 만에 3100여명의 후원자가 7500여만 원을 기부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