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중계, 이제 가만히 보지만 말고 직접 경기에 참여해보세요!

입력 2015-10-07 11:17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양방향 방송프로그램 제작 지원작 ‘액션 슬러거’, ‘스매시 파크’로 시범 서비스 선보여
- 야구 중계방송 보며 스마트폰 휘둘렀더니 TV 속 투수와 겨루는 실감 야구 방송 시작!
- 스마트 야구 중계방송, 이제 시청자가 직접 야구 경기에 참여한다!




생방송 프로야구 중계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시청자가 직접 게임처럼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가 제작돼 화제다.

컨버전스 미디어 제작사, (주)삼족오는 프로야구 중계를 시청하며 실시간 야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청자가 타자가 되어 TV 속 투수와 겨루는 시청자 실감 야구 참여 서비스 ‘스매시 파크’를 선보였다.

2015년도 양방향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프로그램으로 미래창조과학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아 제작된 ‘액션 슬러거’는 다양한 시청자 요구 및 시범 서비스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 MBC 스포츠 플러스 채널에서 ‘스매시 파크’ 서비스로 상용화가 검토될 예정이다.

지난 10월 1일 NC:LG(잠실) 경기와 10월 3일 한화:kt(수원) 경기 생방송 중계에 MBC 스포츠 플러스 채널을 통해 적용하여 ‘스매시 파크’ 서비스로 성공적인 시범 서비스를 마쳤다.

‘스매시 파크’는 더욱 실감 나는 서비스를 위해 방송화면과 스마트폰의 페어링 연동 기술, 각 가정마다 다를 수밖에 없는 영상 수신 시간 보정 기술, 스마트폰의 동작인식과 실시간 ‘투구추적시스템(PTS)’ 기록을 비교, 분석하는 기술 등 그동안 방송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새로운 기술들을 접목시켰다.

재미요소 또한 눈에 띈다. 시청자가 TV 화면을 보며 투수가 던지는 공에 적절한 타격 타이밍을 계산하여 타자처럼 스마트폰을 휘두르면 안타, 2루타, 홈런 등 다양한 음성 효과와 함께 결과를 알려주고 이렇게 쌓인 점수를 통해 프로야구 선수 사인 볼, 야구 경기 입장권,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스매시 파크’를 제작한 (주)삼족오의 최경묵 대표이사는 "국민 스포츠 프로야구를 TV로 시청하며 더욱 재미있게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실감 콘텐츠를 시작으로 장르를 넓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재미와 참여 그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