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호, 생애 첫승…K투어 첫 '남매 챔피언'

입력 2016-10-23 17:57  

'KLPGA 3승' 윤슬아 동생
황중곤·허인회 따돌리고 DGB금융대구경북오픈 우승



[ 최진석 기자 ]
“누나, 나도 챔피언 먹었어!” 윤정호(25·파인테크닉스)가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DGB금융그룹대구경북오픈에서 생애 첫승을 올렸다. 윤정호의 누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통산 3승을 기록 중인 윤슬아(30·파인테크닉스)다. 정규 투어에서 ‘남매 챔피언’이 나오기는 처음이다.

윤정호는 23일 경북 칠곡군 파미힐스CC(파72·7158야드)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버디 2개와 보기 2개로 이븐파를 쳤다. 최종 합계 20언더파 268타를 적어낸 윤정호는 황중곤(24·혼마)과 허인회(29·JDX멀티스포츠)를 2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우승상금은 1억원. 손준업(29)이 3타 차 4위에 올랐다.

3타 차 선두로 4라운드에 나선 윤정호는 1번홀(파4)에서 버디를 잡고 산뜻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4번홀(파3)과 11번홀(파4)에서 1타씩을 잃고 2위 그룹의 추격을 허용했다.

국내 투어 1승, 일본프로골프투어(JGTO)에서 3승을 올린 황중곤의 煞鳧?매서웠다. 황중곤은 16번홀(파3)까지 버디 4개를 쓸어담아 윤정호를 2타 차로 압박했다. 올해 군복무를 마친 ‘예비역’ 허인회도 320야드를 넘나드는 장타를 앞세워 윤정호를 끝까지 추격했다. 윤정호는 17번홀(파4)에서 버디를 잡아내 우승에 쐐기를 박았다.

윤정호는 마지막 18번홀(파5)에서 세 번째 샷을 그린 근처에 떨군 뒤 2퍼트로 첫 우승을 확정했다. 윤정호는 우승 직후 “실감이 나지 않는다. 이제는 윤슬아의 동생 윤정호가 아니라 윤슬아가 윤정호의 누나”라며 감격해했다.

대상 포진으로 1라운드 후 기권한 최진호(32·현대제철)는 상금을 추가하지 못했지만 이번 대회에 출전한 경쟁자들이 치고 올라오지 못하면서 올 시즌 상금왕(4억2300만원)을 확정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