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헌표 기자의 뮤지컬 파라다이스] 행복해지고 싶다면 ‘맘마미아’

홍헌표 기자

입력 2016-04-28 18:35  

뮤지컬 `맘마미아`의 매력은?

부부가 이 뮤지컬을 함께보고 나오면 맨날 술만 마셔서 꼴보기 싫은 남편도, 잔소리만 늘어놓는 아내도 한 시간(?) 정도는 사랑스러워 손을 꼭 잡고 다니게 된다는 점이다.


(▲ 사진1 : 뮤지컬을 보는 내내 사진 속 소피처럼 활짝 웃을 수 있다)

긴장감으로 가득하거나 우울하고 주인공이 죽는 뮤지컬이 많은 요즘..(정말이다. 주인공이 죽는 뮤지컬이 대부분이다.ㅠㅠ)
뮤지컬 `맘마미아`는 가슴 졸일 필요없이 편안하게 웃고, 어깨를 들썩이면서 노래를 흥얼거리면 되는 작품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맘마미아`는 스웨덴 출신 전설적인 팝그룹 `아바(ABBA)`의 빅히트 노래 제목이다. 이 작품은 아바의 22개의 명곡으로 구성되어있다.

정말 신기한 점은 아바의 노래들이 가사를 바꾸지 않아도 줄거리와 딱 맞아 떨어진다는 점.. (뮤지컬 제작자에게 경의를!)


(▲ 사진2 : `Dancing Queen`, `Thank You For The Music`, `I Have A Dream`, `SOS` 등 히트곡들을 들을 수 있다)

줄거리는 결혼을 앞둔 소피가 아빠가 누군지 찾기 위해 엄마(도나)의 일기장을 훔쳐보고 아빠 후보로 짐작되는 3명의 남자들을 자신의 결혼식이 열리는 섬으로 초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소피`와 그녀의 엄마 `도나`가 극의 중심에 서있지만 도나의 친구들(타냐와 로지), 옛 남자들(샘, 해리, 빌) 그리고 소피의 약혼자인 `스카이`와 그 외 친구들까지 조연배우 하나하나가 모두 제대로 된 감초 역할이다.


(▲ 영상1 : 박지연-오세준 `The Name of The Game` 소피가 아빠 후보 중 한명인 빌과 노래하는 장면)

뮤지컬 맘마미아는 지난 1999년 4월 웨스트엔드에서 초연됐고, 브로드웨이에서는 2001년, 우리나라에서는 2004년에 처음 공연됐다.

해외 라이센스 공연 중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꽤 많이 공연된 편으로 많은 뮤지컬 골수팬들은 이미 `수학의 정석`처럼 한 번쯤은 다 봤을 것이다.

그래서 요즘 극장에 가보면 자녀들의 권유로 관람하러 온 중·장년층들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젊은이들이 봐도 상당히 행복한 작품이니 젊은 연인들도 따뜻한 봄날에 손잡고 보시라..


(▲ 사진3 : 기자는 박지연-신영숙-김영주-이경미 캐스팅으로 봤다)

보통 일반관객들은 뮤지컬 `맘마미아`하면 도나와 타냐, 로지 역할에 `최정원-전수경-홍지민` 조합을 떠올리게 된다. 실제로 매스컴에 광고가 될 때도 이 배우들 이름이 가장 먼저 나오고, 서현과 남경주, 이현우 등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배우들이 언급된다.


실제 티켓팅을 할 때는 위에 언급된 배우들 못지 않게 다른 배우들 모두 훌륭하다는 점 꼭 참고하시라!!

특히 배우 이경미, 성기윤 등은 매번 캐스팅되는 맘마미아의 `초고수`들이다.


도나 역할에 더블 캐스팅 된 배우 신영숙은 기자가 매번 이야기 하는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배우이고, 타냐 역의 배우 김영주 역시 지난해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헤롯왕`을 연기했는데 당시 관객을 압도하는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사실 노래가 어렵지 않아 두 배우의 가창력을 70% 밖에 들을 수 없다는 점이 오히려 아쉬울 정도..


상큼 발랄한 소피역할에는 박지연-김금나-서현 이렇게 세 명이 캐스팅됐다.

배우 박지연은 한국의 아만다 사이프리드라고 해야할까? 뮤지컬과 영화라는 장르는 다르지만 `레미제라블`과 `맘마미아`에 출연한 공통점이 있다.
(박지연 : 소피-에포닌, 아만다 사이프리드 : 소피-코제트)


(▲ 사진4 : 신영숙 배우님 싸인..♡)

맘마미아는 지난 2008년 영화로도 제작됐는데,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소피, 메릴 스트립이 도나역을 맡았고, 피어스 브로스넌, 콜린 퍼스, 스텔란 스카스가드 등 쟁쟁한 배우들이 나왔다.

전세계적으로도 6억달러가 넘는 흥행수익을 올렸고, 우리나라에서도 458만 명이나 관람했던 작품이다.


이번 뮤지컬 `맘마미아`에 나오는 배우들은 대부분 뮤지컬계의 베테랑들인데, 그만큼 배우 개개인의 색깔도 달라 캐스팅을 바꿔가면서 여러 조합으로 보면 매번 새로운 느낌이 들 것이다.


마지막 티켓팅이 오픈됐지만 서울공연은 6월초까지 진행되고 이후에 지방공연도 계속 이어지니 너무 아쉬워마시라.

아! 간혹 29금 장면도 나오고 멋진 남자들의 근육도 감상할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 단단히 하시길..

그리고 꼭!! 커튼콜때는 절대 쑥스러워하지 말고 모두 일어나 박수치고 춤추고 즐기시길 바란다. 뮤지컬은 관객의 반응이 정말 중요하다. 특히 이런 밝은 뮤지컬은 더더욱.
어차피 옆사람 두 번 다시 볼 일 없다. 커튼콜은 보너스 콘서트이니 부모님께도 마음껏 즐기다 오시라고 꼭 전해드려라..


<예매 시 꿀팁!>
현재 공연 중인 극장 `샤롯데시어터` `1층 B구역 1열 28, 29`에서 보면 소피와 샘이 바로 눈앞에서 앉아 노래를 부른다. 그렇다고 손을 뻗으면 안된다. 진짜 닿을만한 거리이니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