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 있는 봄얼굴 방해하는 ‘눈꺼풀 함몰’ 어떡해~

입력 2014-04-18 11:17  


눈꺼풀 위 함몰 있으면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한 인상되기 쉬어, 미세지방이식으로 개선 가능
여성들의 옷차림이 가볍고 화사해졌다. 올 봄 유행 패션인 은은한 파스텔톤 색상과 꽃무늬 패턴의 스커트가 거리를 수놓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온 플라워 프린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특히 플라워 프린트로 옷의 화려함을 극대화하는 패션이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패션을 소화하고 싶어도 아픈 사람처럼 푹 꺼진 눈으로 인해 생기가 없어 보인다면 그것처럼 속상한 일도 없다.

눈꺼풀이 처지는 것은 피부 노화에 따른 탄력 저하가 큰 원인이지만 평소 눈을 비비는 습관이나 체중 감소, 피로 누적, 유전적 요인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다. 또 이마 근육의 수축 등에 의해서도 눈꺼풀 함몰이 발생하는 등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젊은 여성들의 경우 갑작스런 다이어트 후 급격한 체중 감소로 얼굴 살이 빠지면서 눈꺼풀의 지방이 줄어들어 눈꺼풀 함몰이 나타날 수 있다.

눈 위 쪽의 눈꺼풀이 함몰되면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생기가 없어 보이기 때문에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는 큰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눈 윗꺼풀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면서 눈 밑이 함몰되기도 하는데 인상이 어두워 보이거나 심하면 아파 보이기까지 한다. 특히, 눈 밑과 코가 만나는 중간 부위에 위치한 눈물 고랑은 서서히 함몰되기 때문에 두드러지기 전까지는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눈 주변이 함몰된 경우 지방이식술을 통해 자연스런 눈매로 교정할 수 있다. 자신의 배나 엉덩이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순수지방만 걸러낸 뒤 함몰된 부위에 주사로 주입해 볼륨감 있고, 훨씬 젊고 편안한 인상을 주는 눈매로 바꿀 수 있다. 지방이 적은 경우 채취한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해 함께 이식함으로써 지방세포가 더 오래 유지되도록 한다.

지방이식은 인공적인 필러 보충제가 아닌, 자신의 지방을 이용해 시술하므로 거부 반응이나 이물감이 거의 없는 게 장점이다. 절개 없이 주사기를 이용해 시술하므로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빨라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나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눈 주변은 다른 피부보다 40% 정도 얇고 신경 및 혈관이 세밀하게 분포돼 있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자칫 부적절하게 지방이식을 할 경우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멍울, 괴사가 생기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 한 방울씩 섬세하게 이식해야 하는데, 과다하게 이식할 경우 지방 뭉침이나 망울이 생기는 등 비대칭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성형외과전문의 성낙관 원장은 “눈 윗꺼풀 함몰은 지방조직 부족으로 생길 수 있지만 이마 근육의 수축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므로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눈 윗꺼풀과 눈 밑 등 눈주변 부위는 다른 부위에 비해 신경이 많이 몰려있고 피부가 얇기 때문에 시술 의사의 테크닉에 따라 시술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고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 반드시 해부학적 지식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