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축소 후 길어 보이는 얼굴…앞광대 볼륨을 살려야

입력 2014-04-25 15:59  



밋밋한 얼굴형에 옆 광대가 유독 두드러진 A양은 작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갖는 것이 소원이었다. 툭 불거진 옆 광대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은 물론, 실제보다 나이도 들어 보이는 것 같다.


수없이 고민하던 A양은 큰맘 먹고 옆 광대축소 수술을 받았지만, 결과는 예상 밖이었다. 옆광대만 없을 뿐이지 얼굴이 길쭉해 보이고, 노안의 느낌도 그대로인 것 같기 때문이다. 광대만 제거하면 작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가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원인이 대체 무엇인지 알 수 없어 속앓이만 하고 있다.


얼굴을 어려 보이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로 볼륨 있는 앞 광대를 꼽을 수 있다. 안면부가 입체적일수록 동안 효과를 낼 수 있는 만큼, 너무 밋밋한 얼굴은 실제 나이보다 연상으로 보이고, 얼굴 면적도 넓어 보일 수 있다.


더라인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김홍렬 원장은 “앞 광대 볼륨 없이 옆 광대만 도드라진 경우 옆 광대 제거 수술과 동시에 앞 광대에 볼륨을 주는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할 만 하다”면서 “광대축소수술을 하는 이들의 상당수가 옆 광대수술만 하는 편이지만, 본인의 얼굴형을 진단 분석하여 그에 적합한 수술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김 원장에 따르면, 옆 광대뿐 아니라 45도 광대, 앞 광대까지 고려한 안면윤곽 성형인 3D광대 윤곽술을 시행하면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나면서도 갸름해 보이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도드라진 광대뼈는 제거하고 부족한 앞광대에 볼륨감을 주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매끈한 라인을 자랑할 수 있으며, 세련되고 어려 보이는 느낌도 연출할 수 있다.


3D광대윤곽술의 경우 과도한 옆광대와 45도 광대를 제거하면서 상향밀착고정시 앞광대 부분을 리프팅 시켜 볼륨감을 주기 때문에 별도의 보형물 삽입 없이 작고 볼륨 있는 안면윤곽 축소효과로 수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때, 귀 밑각부터 앞턱까지 긴 곡선으로 한 번에 잘라주는 3D사각턱축소술을 함께 진행하면 더욱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으며, 수술 또한 구강 내 첨단 내시경을 통해 최소박리와 미세 절개를 진행하여 빠른 일상복귀도 가능하다.


이 병원 이소영 원장은 “단순히 광대, 사각턱을 절제하기만 하는 수술에서 벗어나 입체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성형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면서 “환자 개인의 얼굴형태와 체질을 분석하여 맞춤 성형수술을 실시하는 전문의를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