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집중 탐구] 男女 대표 '족보 브레이커'는 누구?

입력 2015-11-24 09:00  

[김민서 기자] 얘기만 나와도 논란이 되는 이른바 `빠른 년생` 논란! 학교를 다닐 때는 너도 나도 에브리바디 친구였던 평화와 공존의 시간이 지속 되지만, 문제는 사회에 나오게 되었을 때. 이 친구는 나의 친구, 저 친구의 언니도 나의 친구, 저 언니의 동생도 나의 친구, 그래서 모두가 친구가 되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함께 모이면 낯설고 뻘쭘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는 그 `혼돈의 족보`, 아이돌들이라고 다르지 않다고 하는데요. 족보를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린 아이돌계의 족보 브레이커는 과연 누구일지,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1. 남돌계의 족보 브레이커 대표주자 : 인피니트 남우현



남돌계를 강타한 족보 브레이커, 그 이름하야 남우현.

1991년 2월 8일 대한민국의 건강한 사내 아이로 태어난 그는 `빠른 91년생`. 당연하게도 1990년 생들과 함께 쭈쭈바를 먹으며 남부럽지 않게 동네를 주름 잡았을 터. 그런 그가 자라서 여심을 흔드는 인피니트의 `조련킹` 선두주자가 된 것까지는 평탄했는데... 그런데 말입니다. 그런 그가 왜 `족보 브레이커`가 되었을까요? 지금부터 그 비밀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 인피니트 장동우(90년)는 왜 샤이니 키(91년)와 친구가 되었나?



이 혼돈의 족보를 만들어낸 것은 바로 `족보 브레이커` 남우현. 그에게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으니, 바로 그룹 `인피니트`를 벗어나면 족보 파괴자로 남다른 저력을 과시한다는 것.

빠른 91년 생인 우현이 아이돌 모임 `91라인`에 가입하게 되면서 문제는 발생하고 맙니다. 바로 우현(빠른 91)이 샤이니 키(91년)와 친구가 돼 버린 것. 이로 인해 키와 친구였던 호야-성열(91년)은 어리둥절한 상황이 되고 맙니다.

실제 피해자(?)인 호야는 세 사람이 한 자리에 모였을 때를 회상하며 "너무나 민망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상황을 만들어낸 족보 브레이커 남우현 씨를 보고 주간 아이돌 MC 정형돈, 데프콘은 "좋은 건 자기가 다 한다"고 훈훈한(?) 칭찬을 건네기도.



이쯤에서 혼돈의 족보를 정리하자면,
성규(89년) > 동우(90년) = 우현(빠른 91) > 호야-성열(91) >엘(92) >성종(93) 에서,
성규(89년) > 동우(90년) = 우현(빠른 91) = 샤이니 키(91)= 호야-성열(91) >엘(92) >성종(93)
즉, 장동우(90년)와 샤이니 키(91년)가 친구가 되는 대평화의 시대가 열리게 되고 만 거죠.
그런데 말입니다. 여돌계에도 남우현 씨를 능가하는 강력한 족보 브레이커가 있다고 해서 한 번 확인해봤습니다.
2. 여돌계의 족보 브레이커 대표주자 : AOA 초아

여돌계의 떠오르는 족보 파괴자 AOA 초아.
노란 머리가 트레이드 마크인 대세 여돌 AOA 초아. `08학번 초아`, `면접 프리패스상 초아`로도 잘 알려진 그는 바로 `빠른 90년 생`. 해맑은 그가 족보 브레이커라는 과격한 수식어를 가지게 된 이유는 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초아는 어째서 동갑인 시크릿 지은-하나와 말을 놓지 못했던 것인지 그 이유를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AOA 초아는 왜 시크릿 지은-하나에게 `전효성 모르게 친구 하자`고 제안을 했나?

초아가 하나와 지은에게 `전효성 몰래 친구하자`고 속삭인 이유는 바로 파괴된 족보 때문. 초아(빠른 90)는 시크릿의 효성(89년)과 "이미 친구를 먹었다(?)"고 밝히며, 동갑내기 친구들과 쉽게 말을 놓지 못하는 어색함을 뿜어내고 맙니다.
이 문제의 원흉은 바로 `빠른 생일`을 인정하지 않는 시크릿의 소속사. 심지어 `전효성의 동생`인 하나는 `전효성의 친구`인 초아보다 생일이 더 빠르다고 밝혀져 충격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친구도 아니고 언니도 아니고 언니 친구도, 친구 언니도 아닌 `초아-하나-지은`의 관계를 정리하기란 쉽지 않은 것. 이에 지은(90년)은 "전효성이 거슬린다"고 속삭이기도. 초아는 절충안으로 "전효성 모르게 우리끼리만 친구하자"고 제안했지만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는 데프콘의 말에 바로 완패. 과연 이들의 관계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쯤에서 혼돈의 족보를 정리하자면,
전효성(89년) > 하나(빠른 90) = 지은(90년) = 선화(90년)에서,
전효성(89년) = 초아(빠른 90) = 하나(빠른 90) = 지은(90년) = 선화(90년)
즉, 전효성과 세 동생들이 나란히 친구가 되는 기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3. 시스타 소유(a.k.a 빠른 92년 생)는 어떻게 난관을 헤쳐나가나?

그러하다. 족보 정리의 달인으로 인정. (박수)
(사진=MBC every1 `주간 아이돌` 방송화면 캡처, JTBC `대단한 시집` 방송화면 캡처)
min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