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탐구생활] 연예계 ‘셀카고자’ 명예의 전당, “카메라는 넣어둬...”

입력 2015-12-11 09:01  

[조은애 기자] 연예계에는 독보적인 미모를 굳이 사진으로 감추는 겸손한 스타들, 일명 ‘셀카 고자’(실물에 비해 셀카를 못 찍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훈훈한 비주얼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조금 아쉬운 기술 탓에 캡처보다 못한 셀카를 선보이며 팬들의 마른세수를 유발했다. 각도, 조명 따위는 쿨하게 무시한 전설의 셀카를 모아봤다.


▲신민아


S그룹 이건희 회장과 닮은 셀카의 주인공은 배우 신민아. 64만 화소 정도로 추정되는 화질의 카메라에 최대한 얼굴을 가까이 대고 찍은 셀카로 `셀카 고자`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강소라


연예계 `셀카고자`는 배우 강소라를 빼고 논할 수 없다. 그는 뚜렷한 이목구비에 늘씬한 몸매까지 가진 워너비 스타지만 셀카만 찍으면 무너지는 대표적인 `셀카 바보`다. 최근에는 “따끔한 지적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보내주신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긴장을 놓치지 않을게요”라고 밝히며 발전된 셀카 실력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유리


지난해 MBC 드라마 `왔다! 장보리`에서 연민정으로 활약한 배우 이유리의 셀카는 정면에서 바로 찍는 정직한 각도가 특징이다. 특히 그의 미모를 무참히 가리는 뽀로로 안경이 눈에 띈다. 온라인상에는 `이제 제발 그 안경을 버려달라`는 팬들의 성토가 줄을 잇는다.

▲손호준


배우 손호준은 이 한 장의 사진으로 단숨에 ‘셀카 고자’ 대열에 합류했다. 특히 `캡처만도 못한 셀카`라는 말은 손호준의 셀카에서 비롯된 것. 이 사진을 두고 팬들은 `아사다 마오와 닮았다`, `우선 카메라를 버리자`는 반응을 보였다.

▲정우성


배우 정우성에게서도 `셀카 고자`의 기운이 포착됐다. 아래에서 위로 찍는 `각도 파괴`는 물론, 정직한 표정까지, 팬들은 그의 잘생김을 채 담아내지 못하는 카메라를 원망했다.

▲박유천


그룹 JYJ 박유천은 `셀카고자`계의 최강자. 워낙 잘생긴 얼굴 탓에 `셀카 고자`로 불리는 이유를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한 비교샷. 본인이 찍은 셀카와 다른 사람이 찍어준 사진의 차이가 뚜렷하다.

태민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 역시 ‘셀카 고자’로 불린다. 실물과 너무도 다른 셀카 속 얼굴에 팬들 사이에서는 `태민이 친구 대민이 왔냐`는 농담이 퍼질 정도.

▲산들


아이돌 대표 `셀카 고자`로 꼽히는 B1A4 멤버 산들이다. 각도와 조명을 모두 무시한 그의 셀카는 심지어 보정앱을 사용한 사진이라는 점이 더 큰 충격으로 다가온다. 이에 그의 연관 검색어에 ‘산들 셀카고자’가 뜰 정도다.

▲추성훈


종결자


(사진=신민아, 강소라, 이유리, 손호준, 정우성, 박유천, 태민, 산들, 추성훈 SNS, 온라인 커뮤니티)

eu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