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원, 민병훈 감독과 두 번째 호흡…내달 12일 신작 개봉

입력 2016-04-29 10:10  



배우 서장원이 영화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서장원은 5월 12일 개봉을 앞둔 영화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로 새로운 연기를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는 중국 여인의 초상화로 잘 알려진 중국 현대미술의 거장인 화가 펑정지에(俸正杰)의 영감의 근원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갤러리 필름.


민병훈 감독의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인 이 영화는 현대미술과 영화의 만남을 시도, 과감히 기존의 영화적인 서사를 탈피해 온전히 화자의 내면과 이미지에 집중한 실험적인 영화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는 `포도나무를 베어라`를 통해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서장원과 민병훈 감독과의 두 번째 만남으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영화는 주인공 `펑정지에`의 시선을 따라가며 그의 이미지와 꿈을 영상으로 표현한다. 서장원은 `펑정지에`의 또 다른 분신으로 출연해 한 줄의 대사 없이 눈빛과 몸짓만으로 오롯이 캐릭터를 구현해냈다. 더욱이 구체적인 시나리오가 없는 상황에서 오직 상상만으로 영화와 캐릭터를 이해해야만 했던 서장원은 민병훈 감독, 배우들과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해나갔다는 후문이다.

앞서 26일 개최된 간담회 자리에서 민병훈 감독은 "서장원은 진실된 인간상과 삶의 모습을 예술로 표현하고자 노력하는 배우로, 열정과 겸손한 자세를 갖춘 배우"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서장원 역시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는 민병훈 감독님과 영화에 대한 믿음으로 흔쾌히 작업하게 되었다"며 "영화를 볼 때마다 매번 느낌이 달랐다. 이 작품을 찍으면서 스스로 성숙해진 느낌이 들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다양한 도전을 하고 싶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서장원은 2005년 윤종빈 감독의 `용서받지 못한 자`로 스크린 데뷔와 동시에 칸 국제영화제에 입성했다. 이후 `포도나무를 베어라`, `나쁜놈이 더 잘잔다` 등 영화와 연극 `땅굴`, `고흐 이상 나쁜 피`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한국영화계의 새로운 도전으로 불리고 있는 갤러리필름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를 통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배우 서장원. 그는 현재 민병훈 감독의 또 다른 아티스트 프로젝트인 영화 `황제`를 촬영 중이며 이후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한편 서장원이 출연하는 영화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는 5월 1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