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우블리' 우효광 ‘러블리남편’ 대활약…‘동상이몽’ 시청률 1위

입력 2017-08-08 11:32   수정 2017-08-08 12:43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 동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보다 월등히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7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의 시청률은 1부 9.0% 2부 10.1%, 최고 11.1% (이하 수도권 가구 평균 기준, 전국 평균 1부 7.7%, 2부 8.6%)으로 나타났다. ‘너는 내 운명’과 동 시간대 방송된 KBS2 `안녕하세요’는 4.9%(전국 5.4%), MBC ‘오빠생각’은 1.3%(전국 1.4%)를 기록, ‘너는 내 운명’은 경쟁 예능 대비 2배 이상의 압도적인 수치로 5주 연속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광고주들이 주목하는 ‘2049시청률’에서도 ‘동상이몽2’의 인기는 드러났다. 이날 ‘동상이몽2’의 ‘2049시청률’은 지난주 대비 0.5%가 상승한 6.5%로, 7일 방송된 지상파, 케이블, 종편 채널 전 프로그램을 통틀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동상이몽2’에서는 이재명-김혜경 부부의 병원 방문기와 21일 만에 만에 재회한 ‘추우커플’ 추자현-우효광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재명은 아내의 거듭된 설득으로 건강 검진을 받으러 병원으로 향했다. 하지만 정작 이재명 보다 아내 김혜경의 건강 상태가 더 심각했다. 이재명은 누워있는 아내의 얼굴을 바라보며 "당신도 많이 늙었다. 나보다 아픈 데가 더 많네"라고 얘기했다.

김혜경은 "전자레인지, 에어컨도 고장 난다. 사람이라고 고장 안 나겠느냐. 고쳐 써야지"라고 덤덤하게 말했다. 그 말을 듣던 이재명은 "안됐다 여보, 늙어가지고. 내가 잘 데리고 살게"라며 무심한 듯 속 깊은 마음을 전했다. 스튜디오에서 이 모습을 바라보던 추자현은 눈물을 보였다. 이재명 시장은 이후 인터뷰에서 "그날도 귀찮아 끌려갔는데 저보다 (아내가) 더 많이 아프더라. 물건도 오래 쓰면 고장 나듯이 아내와 함께 산 지가 벌써 26년이 되다 보니까 정말 많이 고장 난 것 같더라. 정말 미안하고 짠했다"고 전해 애틋함을 더했다.


한편, 이재명-김혜경 부부의 에피소드에 이어 ‘추우커플’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드라마 촬영차 사천으로 떠난 남편을 만나기 위해 2,100km의 긴 여정을 떠난 추자현의 모습과 그런 아내를 기다리는 우효광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저절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추자현은 거듭된 비행기 결항으로 속수무책 공항에 발이 묶였다. 우효광은 그런 추자현을 위해 산에서 떠온 약수로 오골계 보양식을 만들고, 서예로 ‘결혼조하’ ‘우리집 행복해’ 등을 연습하며 늦은 시간까지 아내를 기다렸다.

우여곡절 끝에 21일 만의 재회에 성공한 두 사람은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아내를 본 우효광은 ‘빙구 미소’로, 추자현은 우효광의 품에 안겨 눈물을 쏟으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하지만 애틋하고 로맨틱했던 시간도 잠시, 두 사람의 ‘동상이몽’인 ‘택배’가 또 다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추자현은 우효광의 숙소에서 여러 개의 택배상자를 발견하고 사자후로 “야!’를 외쳤다. 우효광이 인터넷 쇼핑으로 주문한 술과 고칼로리 과자들이 박스도 뜯어지지 않은 채 방 한 켠을 가득 채우고 있었던 것. 잔뜩 화가 난 아내의 모습에 우효광은 한국어가 적힌 종이를 들고 애교를 부렸지만 소용이 없었다. 추자현은 택배 박스로 우효광의 엉덩이를 때리는 등 ‘흰 자위’ 분노를 숨기지 못했고 애절했던 두 사람의 재회는 택배전쟁으로 마무리 돼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이어진 스튜디오 토크에서 추자현은 “제가 봤을 때 (남편은) 테이핑 된 상자가 쌓여있는 것 자체로 기쁨을 느끼는 것 같다. 그게 중독이다”라면서도 “저도 이해가 되는 것이 외지로 드라마 촬영을 하러 가면 무료하다. 숙소에 갇혀있는 기분도 든다. 인터넷 쇼핑으로 택배가 오는 기쁨이 (남편의) 유일한 낙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인터넷 쇼핑을 사랑하는 남편 우효광의 ‘심리 분석’에 나선 추자현의 모습은 분당 시청률이 11.1%까지 치솟으며 이 날 방송의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남자의 시선으로 본 여자, 여자의 시선으로 본 남자 SBS ‘너는 내 운명’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