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난 19일 세계화 선포식을 열고 2030년 글로벌 톱7 진입을 향한 전략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장병우 대표이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 원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해외시장 공략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효율적 운영체계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톱7에진입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현재 3천억원대인 해외 매출액을 2020년에 9천억원, 2030년에는 3조6천억원으로 늘려 전체 매출의 72%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수출 대상국인 62개국 중 시장 매력도와 진출 용이성 등을 고려해 인도,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등 10개국을 진출 우선 추진국으로 선정했다. 이곳에 2020년까지 매년 2개, 총 10개 법인을 신설할 예정이다.
또 해외 법인의 조기 안정을 위해 시장진입 전략 및 통합 전산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주재원 후보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병우 대표이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 원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해외시장 공략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효율적 운영체계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톱7에진입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현재 3천억원대인 해외 매출액을 2020년에 9천억원, 2030년에는 3조6천억원으로 늘려 전체 매출의 72%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수출 대상국인 62개국 중 시장 매력도와 진출 용이성 등을 고려해 인도,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등 10개국을 진출 우선 추진국으로 선정했다. 이곳에 2020년까지 매년 2개, 총 10개 법인을 신설할 예정이다.
또 해외 법인의 조기 안정을 위해 시장진입 전략 및 통합 전산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주재원 후보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