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나메라가 성장 견인, 유럽·중국 강세 두드러져
포르쉐가 올해 3분기까지 글로벌 시장에 19만6,562대를 내보내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4일 포르쉐에 따르면 실적이 가장 크게 늘어난 지역은 유럽으로,9.4% 늘어난 6만6,551대를 판매했다. 특히 독일은 12.9% 증가한 2만4,709대를 출고했다. 아시아는 중국이 4.0% 늘어난 5만6,254대를 인도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제품별 판매대수는 60% 증가한 파나메라가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유럽에 판매된 파나메라의 60% 이상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차지하면서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11 역시 19% 확대됐으며 SUV인 마칸, 카이엔은 각각 6만8,050대와 4만9,715대가 인도됐다. 포르쉐는 최근 파리 모터쇼를 통해 공개한 마칸 부분변경 제품을 비롯해 새 배출가스 규정을 충족하는 신차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올해는 다양한 변수가 있지만 2017년에 기록한 높은 실적을 다시 한 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 도입된 국제표준시험방법(WLTP), 가솔린 미립자 필터 기술 전환, 디젤 생산 중단 등의 과제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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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포르쉐는 지난달 디젤 생산 중단을 최종 결정했다. 대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등에 투자한다는 복안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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