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래빗] 요즘 내가 대세 #ABCD… IT 어벤져스

입력 2019-10-16 13:12   수정 2019-10-16 13:13



▽▽PLAY▽▽ 오디오래빗



[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ABCD가 뭐야?

ABCD는 인공지능을 의미하는 AI, 블록체인(blockchain) B, 클라우드(Cloud) C 마지막으로 데이터(Data) D. 앞 글자만 모은 단어입니다. 4차 산업의 핵심 기술들을 지칭합니다.

#ABCD 어떻게 활용하는데?

자율 주행,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이미 우리 생활에 널리 자리 잡은 인공지능은 점차 많은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쇼핑몰에선 고객의 선호하는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추천해주고, 새로 구매할 제품은 어떤 것인지 먼저 추천해줍니다. 이런 데이터가 쌓이면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순간까지 가치 있는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게 됩니다.

사용자의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하는데요. 중앙 서버에 저장해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든지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인 클라우드는 ai가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 처리해야 할 양이 많아지면서 중요해졌습니다. 글로벌 유통기업 아마존의 AWS는 이미 전 세계 시장의 50%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은 블록체인이 해결해줍니다. 비트코인 등 투자로만 알려져 있었지만 스마트폰 블록체인 앱 dApp 등 보안에 유리한 기술로 알려지면서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없이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도 시행될 예정입니다.

ABCD는 서로 연결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개인에게 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에게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