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CROSS' 재킷 메이킹 영상 공개…"4명의 영역 확장하는 앨범"

입력 2019-10-29 10:10   수정 2019-10-29 10:11

위너 (사진=YG엔터테인먼트)


위너가 미니 3집 'CROSS' 재킷 콘셉트 설명과 함께 음악적 스펙트럼뿐 아닌 활동 영역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9일) 공식 블로그에 위너의 'CROSS' 재킷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위너가 구상한 'CROSS' 콘셉트와 재킷 촬영 현장을 만날 수 있다.

강승윤은 'CROSS' 재킷 촬영과 관련해 "빛을 사용한 콘셉트를 찍었는데 너무 재미있었다"고 했고, 이승훈은 "이전의 콘셉트가 밝고 신나는 분위기였다면, (이번에는) 다른 음악을 가지고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위너 네 멤버는 어둠 속에서 빛줄기를 받으며 재킷 촬영에 나섰다. 데뷔 후 처음 가을 활동을 준비하면서 이전의 청량한 분위기와 다른 성숙하고, 무게감 있는 촬영을 이어갔다.

이에 대해 이승훈은 "비주얼적으로도 변화를 주고자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위너는 빛을 반사하며 반짝이는 세트장에서도 재킷 촬영을 진행했다. 이후 멤버들은 망원경, 가면, 돋보기 등 소품을 활용해 개인 컷을 찍었다.

위너는 개인 컷에서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는 한편 단체 컷을 통해서는 하나 된 위너의 매력을 선보였다.

강승윤은 'CROSS'에 대해 "조금 더 저희 4명의 영역을 확장한다는 의미다. 다양한 의미를 열어두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한 점에서 출발해서 네 가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도 될 수 있고, 다시 그렇게 모이는 것도 될 수 있다"며 "멤버 개개인적으로도 활동 영역을 넓혀갈 생각이니까 앞으로도 저희 여정에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다. 기대 많이 해달라"고 팬들에게 인사했다.

29일 공식 발매되는 위너의 'CROSS' 오프라인 앨범은 'CROSSLIGHT'와 'CROSSROAD' 버전 총 2종으로 이뤄졌다. 이번 앨범은 136 페이지의 포토북, 랜덤 포토카드, 엽서 세트, 폴라로이드 세트, 영상 인증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위너는 앞서 25일 'CROSS' 음원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SOSO'는 아이튠즈 27개국 차트 1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와 더불어 일본 아이튠즈 팝, K팝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음원 공개 이후 국내 음원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한편 지난 26일과 27일 서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위너는 오는 11월 24일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12월 21일 자카르타, 내년 1월 11일 방콕, 1월 18일 쿠알라룸푸르, 1월 25일 마닐라, 2월 8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