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운동 키워드는 내면과 외면의 ‘균형’ 셀럽 운동법 제시

입력 2020-08-27 17:24   수정 2020-08-28 08:49



요즘 셀럽 사이에서는 몸의 ‘균형’을 완성하는 운동이 대세다. 이 균형이라는 것에는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이 포함된다. 즉 나의 체형, 내 몸의 쓰임은 물론이거니와 나의 반응, 습관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다. 자기 관리를 위해 내로라하는 운동은 다 해봤을 셀럽이 이러한 운동법에 눈을 돌리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결국 몸은 평생 가꿔야 하는 대상이기 때문이다.

단기적으로 빠른 외적인 변화는 가능할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꾸준히 이어나가기에는 한계가 있다. 그렇기에 이미 익히 여러 운동을 다 거쳐본 셀럽들은 이제 습관에 따른 잘못된 몸의 쓰임을 바로 알고 개개인 몸에 대한 조화를 완성해 나가고자 한다. 이러한 운동법은 단순히 외적으로 보이는 모습만을 쫓지 않고,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몸과 마음에 집중하고, 그 균형을 맞춰나가려고 한다는 데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PTA 케어 컨설팅, 원스톱 진단과 컨설팅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 완성

일반적인 운동 시 틀어진 체형이나 몸의 통증을 고려해 운동의 종류나 강도를 조절하기도 하지만, 면밀한 진단이 동반되진 않는다. 때문에 외적으로는 원하는 모습을 얻을 수 있어도 근본적으로 균형 잡힌 몸을 완성하기는 쉽지 않다.

PTA 케어 컨설팅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가의 PTA(Postural Assessment, 체형 분석) 검사를 통해 몸의 상태를 진단한 후 필라테스, 요가, PT, 에스테틱 등 개인에게 알맞은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검사 결과를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담당 트레이너에게 인계하는 시스템을 토대로 한다.

PTA 케어 컨설팅을 통한 운동 시 몸의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고, 통증 완화 및 근력 강화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예방까지 가능하다. 이것이 웬만한 운동을 다 해본 셀럽들이 열광하는 이유다.

PTA 케어 컨설팅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여 셀럽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 있다. 바로, 압구정동에 위치한 ‘30 BLACK’이다. 이곳은 연예인은 물론 올바르게 내 몸을 관리하려는 2030 젊은 여성들이 먼저 찾을 정도로 이미 입소문이 났다.

‘30 BLACK’의 가장 큰 특징은 골격 구조와 평소 근육의 쓰임 등의 개인의 몸 상태를 ‘진단’하고, 이에 따른 최적의 맞춤형 ‘컨설팅’이 원스톱으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특히 1:1로 내 몸에 맞춘 컨설팅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PTA 케어 컨설팅은 단순히 외적으로 보이는 모습보다는 몸과 마음의 균형을 통해 올바른 체형을 완성하고 몸이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몸의 ‘조화’를 지향한다. 때문에 관리 후 이전과 확실한 변화를 체감한 회원들은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는 등 인기가 뜨겁다.

# 알렉산더 테크닉, 의식을 통한 신체 훈련으로 심신의 조화 추구

얼마 전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 유아인의 운동법이라고 하는 ‘알렉산더 테크닉’이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 그간 일상이 많이 공개되지 않던 배우이기 때문에 방송 출연 자체도 이슈가 됐지만,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부분은 바로 그의 운동법이었다. 아무런 움직임 없이 가만히 누워있는 모습이 생소해 보이는 이 운동법은 ‘알렉산더 테크닉’이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할리우드 스타들도 훈련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아인은 이 운동법을 통해 긴장감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는다고 밝혔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잘못된 습관이 긴장과 통증을 발생시킨다는 것을 스스로 의식하고 있다는 데서 출발한다. 이러한 의식을 활용해 잘못된 습관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심신이 조화로울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컴퓨터, 핸드폰 사용으로 목이나 어깨 통증을 느끼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통증이 생기면 병원 치료나 마사지 등을 통해 일시적으로 통증을 해소할 수는 있지만, 잘못된 자세와 움직임 습관이 계속된다면 통증이 반복되기도 한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신체 훈련을 통해 근본적으로 자세가 개선되는 데 도움을 준다.

명상 요가, 나만의 호흡에 집중해 내 중심을 찾아가는 과정

요가는 국내외 셀럽은 물론 일반인도 한 번은 다 해봤을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운동 중 하나다. 명상을 기본으로 자세와 호흡을 이용하는 운동법인 요가는 몸과 정신의 균형 및 조화를 추구한다. 요가라는 말 자체가 몸·마음·정신의 결합을 뜻하는 산스크리트어에 기원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까지도 요가는 외적인 모습을 위한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으로 많이 소개됐다. 그랬던 요가가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육체적인 운동을 넘어 호흡과 명상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는 수련으로 다시 정의되고 있는 것.

특히 명상 요가는 요가의 여러 요소 중 호흡과 명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호흡은 각자 다른 빠르기와 깊이를 갖고 있어서 이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경우 복잡한 생각을 가라앉히고, 몸과 마음의 균형을 완성하는 데 효과가 있다. 때문에 스트레스는 물론, 감정의 소모가 많은 셀럽과 직장인 사이에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대안이 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