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그라프트’ 미국 FDA 등록 승인

입력 2020-10-07 11:25   수정 2020-10-07 11:27



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그라프트의 탈모케어 제품 중 닥터그라프트 스칼프 탈모샴푸. 닥터그라프트 스칼프 탈모토닉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에 OCT 등록 승인을 마쳤다고 밝혔다.

FDA는 미국의 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미국 보건복지부의 산하기관으로 미국에서 생산, 유통, 판매되는 모든 종류의 품목에 대해 연방식품, 의약품화장품법, 관리상의과정행위법, 규제약품해위법, 공정포장 및 표시법, 연방거래위원 회법 등 FDA 세부적인 법령에 규정해 통제, 관리, 승인을 하는 기관이다. FDA는 가장 엄격하고 신중한 시판승인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유명해 전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닥터그라프트가 등록승인 받은 OCT(Over The Counter Drug)란 전문의의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을 말하며 특히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구 등은 순도, 강도, 안정성, 효능에 대한 FDA의 기준을 충족해야만 시판이 가능하므로 그 등록 절차는 더욱 까다롭다.

FDA에 등록 승인을 받은 닥터그라프트 두피 관리 샴푸와 토닉은 성장인자를 비롯한 판테놀 그 외에도 6가지 자연유래 성분으로 탈모증상 완화 두피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그리고 살리실릭애씨드 멘틀과 같은 성분 함유로 모공속 노폐물을 청결하게 해주는 제품으로 탈화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특히나 성장인자는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작용을 보이는 7가지 인자의 조합물이다. 이 조합물은 여러 원인으로 손상된 두피 효과적으로 작용해 궁극적으로 모낭세포의 성장의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보습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샴푸 후에도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닥터그라프트 관계자는 “조직재생 신약 개발 회사인 메디코스바이오텍의 닥터그라프트 라인은 조직재생을 긴 시간 연구해온 결과를 모발성장에 적용한 제품으로 긴 시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이번 FDA로부터 탈모방지 효과를 인정받는 근간이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닥터그라프트는 일본 PMDA, 인도네시아 IFDA도 신청 중에 있다. 메디코스바이오텍 미국법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한 다음 일본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 브랜드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