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사은품 지원 많은 비교사이트 설치 당일 현금지원 받는다

입력 2020-10-08 00:00  



초고속인터넷은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상에 깊숙하게 자리잡고 있다. 국가 차원에서도 보편적 역무로 지정할 정도로,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재로 분류된다.

인터넷은 1994년 9.6Kbps 속도로 서비스 됐으며, 현재 일반 가정에서도 1Gbps 속도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집콕’ 문화가 유행하면서, 실내 활동량이 늘어났다. 이와 함께 인터넷과 IPTV 특히,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 이용량이 급증했다. 더불어 신규가입 문의도 가파른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과 IPTV 등의 신규가입 문의가 지난해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다양한 가입 경로 중 비대면 채널인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비중이 크게 늘어났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각 통신사 유선 상품의 월 청구금액부터 사은품, 핸드폰 결합 시 할인 금액 등 다양한 가입 조건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해 비교 및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다.

‘사은품’은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 손꼽힌다. 고객센터와 비교해 사은품 지급 금액이 크고,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어 젊은 연령층 사이에 특히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채널이 인기를 얻고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 포털사이트에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자동완성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단독 상품과 비교해 인터넷과 IPTV를 함께 신청하는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국내 코로나19 촉발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IPTV 가입 문의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로 국내 ‘방문율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자리매김 중인 펭귄통신은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행해 많은 소비자가 이용하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수령까지 일주일 가량이 소요되나 당사는 고객 편의를 더하고자 설치 당일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지원, 오후 4시 이후건은 익일 사은품 지원 서비스를 고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펭귄통신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을 비롯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으로 네티즌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실제 펭귄통신 내 업로드 된 약 1,200건의 고객설치 후기를 통해 ‘설치 당일날 저녁에 사은품이 계좌로 입금됐다’는 내용이 확인돼 신뢰를 더한다.

다양한 혜택과 높은 신뢰도를 갖춰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상품 신규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