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올인' 유승민 "안철수·윤석열도 함께하자" [종합]

입력 2020-11-18 16:21   수정 2020-11-18 16:23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사진)이 일각에서 흘러나오던 서울시장 출마설을 일축하고 대선 출마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당 밖에 있는 유력 대선 주자들에게 모두 국민의힘에서 함께 경쟁하자는 메시지를 던졌다.
"서울시장 출마? 생각 없다"
유승민 전 의원은 18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희망 22'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일각에서 제기하는 서울시장 출마설에 대해서는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다"며 분명히 선을 그었다.

그는 이날 간담회 모두발언을 통해 "대한민국을 제대로 된 민주공화국으로 만들고, 경제를 살리고, 저출산·저성장·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미중 사이에서 중심을 잡고 국익을 확실히 지키는 대한민국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집권을 위해서는 보수 세력 유권자들도 집권 의지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권교체를 바라고 우리 당의 승리와 집권을 바라면 보수 유권자들도 집권 의지와 권력의지를 가져야 한다. 그래야 (승리) 전략이 나온다"고 했다.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해선 "국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라면 한 번이 아니라 열 번, 스무 번이라도 사과할 수 있다"면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행보를 지지했다. 앞서 김종인 위원장은 두 전임 대통령의 불미스러운 과오를 제대로 짚고 넘어가기 위해 조만간 대국민 사과를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안철수·윤석열에게도 당 문호 열어야"
야권 대선 후보 지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정치를 하느냐 마느냐를 고민하는 듯하다. (윤석열 총장이) 여당 후보로 가길 기대하는 국민은 없지 않겠는가"라고 내다봤다.

이어 "정치에 뛰어든다고 한다면 운동장 위에 같이 올라왔으면 한다"며 "그걸 막을 이유는 없다. 국민의힘은 그런 면에서 열려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당 밖에 있는 야권 대선후보들을 언급하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홍준표 무소속 의원, 윤석열 총장 모두 다 같이 경쟁해야 하는 관계"라고 했봤다.

그는 "대선 출마에 대해 여러 차례 의지를 밝혀왔다. 그런 차원에서의 노력을 공개적으로 시작한다"며 대권 도전 '올인'을 재차 선언했다. 새로 연 그의 사무실 작명 '희망 22'도 2022년 대선을 가리킨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