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준, 그루비와 손잡고 구매 전환율 42% 상승

입력 2021-03-05 16:34   수정 2021-03-05 16:35


강식품 전문 브랜드 메이준생활건강이 인공지능 마테크(마케팅+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활용해 구매 전환율이 크게 상승했다.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자사 그루비 솔루션을 도입한 메이준의 2020년 마케팅 캠페인 전환율이 최대 42%에 이르렀다고 4일 밝혔다. 또 메이준은 2600% 이상의 투자수익률(ROI)까지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래티어가 개발한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깃팅 및 상품추천 기능이 장착된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최근에는 'AI 세그먼트'(자동화된 고객 세분화 기능)가 추가됐다.

'메이준뉴트리' 브랜드로 알려진 메이준은 2005년 설립 이래 좋은 원료가 좋은 제품을 만든다는 제품 철학을 지키며 건강함을 선물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지난해 메이준이 총 90건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이탈 방지 및 추가 구매를 유도하는 캠페인들이 높은 성과를 보였다.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했던 '회원 가입 유도' 캠페인은 월 평균 약 20% 후반의 전환율을 기록했다. '구매유도 마케팅'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의 전환율 효과는 평균 42.3%였다.

메이준 마케팅 담당자는 "그루비 도입 후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 경험 강화와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거뒀다"며 "그루비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으로 빠른 응대가 가능했으며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캠페인까지 추천해줬다"고 말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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