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개발과 포스코건설(시공예정사), 일산 대표할 프리미엄 대단지 '더 데이엔뷰-일산' 선보인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3-17 10:51   수정 2021-03-18 15:21

YS개발과 포스코건설(시공예정사), 일산 대표할 프리미엄 대단지 '더 데이엔뷰-일산' 선보인다


YS개발과 포스코건설(시공예정사)이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대에 '더 데이엔뷰-일산'을 선보인다.

YS개발은 지난 12일 고양시로부터 2차 조합원 추가 모집 승인을 완료하고, 2차 조합원 모집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지명인 '더 데이엔뷰-일산'은 그들은 너를 부러워한다는 뜻을 가진 'They ENVY You'를 한글로 풀어내 일산과 결합한 것으로, "일산에 거주하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최상의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상징한다.

‘더 데이엔뷰-일산’은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1183번지 일원에 아파트, 오피스텔, 공동주택 등을 합해 총 4,800여 가구 규모의 신도시급 대단지로 조성된다. 주거시설 외에도 업무 및 판매시설과 다목적문화공간이 함께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중 금번에 선보이는 아파트는 3개 단지,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전용면적 64~84㎡, 총 2,090세대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한편 단지가 조성될 일산은 최근 저평가됐던 인식을 바꾸고 각종 개발호재로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로 전환한 뒤,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이번 단지에는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KB부동산에 따르면 일산동구와 일산서구의 집값은 지난 두 달 간(2020.12~2021.01) 각각 4.15%, 5.13%가 올라 전국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조사되며, 일산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실감케 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번 ‘더 데이엔뷰-일산’은 타 단지 대비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주변 시세와 비교해도 경쟁력을 갖춘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어서 부담이 덜한 단지를 찾는 수요자들의 많은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핵심 인프라 모두 가깝게 누려… 포스코건설(예정) 참여로 상품성도 우수
‘더 데이엔뷰-일산’은 일산신도시에서도 교통, 교육, 생활, 자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우수한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우선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대곡역 3호선을 2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에는 백마역과 대곡역에 각각 서해선(대곡-소사선_공사중)과 GTX-A노선(공사중)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권의 이동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는 현재 추진 중에 있는 트램 노선(계획)과, 고양선(계획)의 예정역 입지도 가까워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고양IC가 인접해 자차 이용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며, 추후에는 3기 신도시인 고양창릉지구 개발과 함께 추진 중인 ‘대곡~고양시청 신교통수단 신설’, ‘고양시청~식사지구 신교통수단’, ‘일산~서오릉로 연결도로’ 등의 광역교통 계획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건으로 전망된다.

교육환경도 좋다. 반경 1km 내에는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풍동도서관, 백마학원가, 고양국제고,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등도 인접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주변에는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도심 속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국제문화센터, 동국대병원, 킨텍스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쇼핑시설도 인접해 더욱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더 데이엔뷰-일산’은 이러한 뛰어난 입지에 걸맞은 특화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단지는 1군 건설사인 포스코건설이 시공사(예정)로 참여해 안정성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다.

초대형 커뮤니티, 4km 길의 단지 내 순환산책로 등 대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단지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며, 전국 각지에서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포스코건설의 차별화된 설계와 시스템이 도입돼 주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대단지로,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주거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일산을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해 누구나 부러워할 수 있는 최고의 아파트를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데이엔뷰-일산’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07-2번지에 마련되며, 현재는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 215호(백석동, 동문굿모닝타워 1차)에 임시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