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한국야쿠르트 위·장·간 캠페인' MZ세대에서 화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3-23 10:07   수정 2021-03-23 11:44

애드쿠아, '한국야쿠르트 위·장·간 캠페인' MZ세대에서 화제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선보인 한국야쿠르트의 ‘위·장·간 통합캠페인’이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애드쿠아는 한국야쿠르트 대표제품인 ▲윌 ▲엠프로3 ▲쿠퍼스 세 제품을 묶어 ‘코믹 B급 감성’으로 기획된 세 편의 영상을 지난달 유튜브 채널에 공개, 지난 1일부터 TV광고를 진행 중이다. 관련 광고들은 특히 MZ세대 취향 공략에 성공하며 라이브가 한 달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세 편 통합 5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

소비자들은 그간 한국야쿠르트의 이미지와는 색다른 광고 행보에 다소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지난 20년에 걸쳐 위(胃)·장(腸)·간(肝) 라인업 제품을 선보인 한국야쿠르트는 각각의 제품 브랜드 강점을 중심으로 개별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왔다. 이번 광고는 기존의 전통 커뮤니케이션을 과감하게 비틀었다는 평가다.

‘위·장·간’에 ‘신’만 붙여 ‘위신·간신·장신’이라는 가상의 인물과 신들의 세계를 구축하고, 각 캐릭터 매력에 부합하는 세 명의 출연자로 배우 유재명(위신),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 한기범(장신), 배우 이준혁(간신)을 캐스팅했다. 핵심 메시지는 ‘아재 개그’식 말장난으로 재치 있게 표현하고 중독성 있는 노래와 춤으로 마무리한다. 미래의 주 소비층이 될 MZ세대를 공략한 셈이다.

애드쿠아 김진홍 팀장은 “MZ세대는 현실의 어려움과 비논리적인 상황들에 대한 스트레스를 맥락 없고, 뜬금없는 콘텐츠를 통해 해소하는 콘텐츠 소비성향이 두드러진다. 그에 착안해 논리적 설득보다 뜬금없는 재미로 한 가지 메시지만 MZ세대에게 집중해서 전달하는 캠페인을 선보였다. 앞으로 위장간 유니버스라는 가상의 세계관을 구축해가며 프로모션 이벤트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신규 CF 공개를 기념해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차 이벤트는 약 50만 회의 참여 횟수를 모으며 21일 성공리에 종료됐고, 22일 2차 이벤트를 오픈했다. 4월 12일 3차 이벤트 오픈까지 릴레이로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